기사 메일전송
‘100가지 안주와 5,000원으로 즐기는 술한잔’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3-10-17 09:07:29

기사수정
  • 강서구, 오는 20일 오후 5시~10시 가을맞이 ‘제1회 방신사계페스티벌’ 개최
  • 불족발, 허브닭강정 등 100여 종류의 시장 특화 먹거리와 글로벌 먹거리 선보여
  • 꽃 분장 퍼레이드 등 즐길거리 다채, 전통시장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가을 정취와 낭만을 만끽하며 강서구 방신전통시장에서 특별한 불금 이벤트를 즐겨보세요.”

 

서울 강서구는 오는 20일 오후 5시~10시 방화동 방신전통시장에서 ‘2023 제1회 방신사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방신사계페스티벌` 행사장 구성도

방신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의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했다.

 

축제는 방신전통시장의 100가지 ‘특화먹거리’, ‘볼거리·놀거리’를 융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시장 곳곳에서는 불족발, 허브닭강정, 칠게튀김, 전, 홍어무침, 코다리 등 100여 종류의 ‘시장 특화 먹거리’와 ‘이색 글로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5,000원 이상 안주를 시키면 막걸리1병, 소주(종이팩200ml), 생맥주(350ml) 중 하나를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색 글로벌 먹거리’와 즐기는 하이볼은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축제 당일 시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인무대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살린 사계’ 공연을 진행한다. 아리현 국악밴드와 팝페라의 협업 공연, 전자아코디언 오주연, 트로트가수 한수정, 지역 예술가 색소폰 동아리와 라인댄스 동아리 등이 펼치는 공연은 가을의 낭만을 더해준다.

 

또한 시민 10여 명이 노래자랑을 펼치며 흥겨운 노래 솜씨를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사계꽃을 테마로 페이스페인팅과 조화 등의 소품으로 치장한 공연단과 시민들은 ‘플라워 퍼레이드’를 펼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페스티벌은 주변 관광지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100가지의 맛있는 음식과 가을 정취가 녹아 있는 문화공연을 함께 즐기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6.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7.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rip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