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2019년 ‘상공의 날’ 기념 명사특강 개최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3-15 14:26:02

기사수정

금천구가 오는 20일부터 사회공헌활동 참여기업인 ㈜나야넷과 함께 ‘상공의 날’ 기념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상공의 날’ 기념 명사특강 홍보 포스터 이번 명사특강은 G밸리 내 기업인 및 근로자에게 지식 욕구를 충족시키고,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4차 산업혁명시대, 리더의 조건’을 주제로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총 3회 운영된다.
첫 강연은 ‘상공의 날’ 20일 오후 3시, ‘빅데이터 시대 기업의 현재와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진호 교수가 진행을 맡는다. 사회와 기업의 현실과 문제점을 계량 분석적으로 접근해 대처방안 등을 알려준다.

두 번째 강연은 4월 3일 오후 3시 ‘진성리더십’을 주제로 이화여자대학교 윤정구 교수가 진행을 맡아 이야기를 들려준다. 리더십의 새로운 표준으로 등장하는 진성리더십을 통해 자신만의 리더십을 디자인하고 의사결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4월 17일 오후 3시 마지막 강연에는 가천대학교 임진환 교수가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저성장 시대에 기업이 성공하고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영업에 대한 기술을 배울 수 있다.

G밸리 내 기업인 및 근로자, 금천구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입장은 별도 수강신청 없이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이상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선착순 50명은 강사가 저술한 신간 도서를 받을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G밸리 내 기업인 및 근로자들이 급변하는 현 사회 속에서 지식 욕구를 충족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6.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