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다문화 연극단 운영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 연극「新 뺑파전」상연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3-12-19 09:36:42

기사수정

시흥시가 ‘다문화 연극단 운영’ 사업을 통해 탄생한 연극 `新 뺑파전`을 지난 12월 15일 군서초등학교 체육관과 12월 16일 ABC행복학습타운 어울림 소극장에서 상연했다.

 

다문화 연극단 운영

연극 `新 뺑파전` 은 다문화 연극단 운영 사업 공모를 통해 사)한국연극협회 시흥지부가 운영단체로 선정된 후 이수미 대표 각색, 연출 및 8명의 결혼이민자 또는 외국인주민으로 구성된 연극단원들이 만들어낸 연극이다.

 

연극은 우리의 해학극 심청전을 재밌게 구성, 뺑덕이에 집중했다. 심봉사 딸 심청이가 아비의 눈을 뜨게 하고 임당수에 몸을 던지며 쌀 삼백석을 몽운사로 보낸다. 용왕님이 그런 효심에 감동해 심청이를 왕비로 다시 태어나게 하고, 아버지(심봉사)도 눈이 보이게 되자 뺑덕이도 심봉사도 청이의 효도를 받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는 이야기다. 부모에게 효도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교훈을 지니고 있다.

 

다문화 연극단 단원 8명은 9월부터 연습을 시작했다. 중간에 단원이 바뀌기도 하고 대사에 사투리가 많아 발음하는데 어려움도 많았지만, 꾸준한 연습으로 발음이 자연스러워졌고, 연기도 능숙해졌다.

 

다문화 연극단 참여자는 모두 초보 연기자이지만, 능숙한 공연으로 공연을 잘 마쳤으며, 단원과 관람객은 사진 촬영의 시간도 가졌다.

 

뺑덕이 역 박지예 님은 "시흥시에서 다문화 연극단을 운영하고, 한국의 전통 연극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 강서구,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5년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체육 교실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비용 부담 없이 체력을 기르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구의 인기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램은 내년 1월 9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4주간 마곡레포츠센터 등 6개 체육시설에서 .
  2. 오세훈 시장, "서울은 여전히 매력적 투자처…지금이 투자 적기" 오세훈 서울시장은 12월 13일 외국계 금융·투자사 및 외투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서울이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처임을 강조했다. 글로벌 자본 유치를 위한 구체적 정책을 공유하며, 서울의 성장 가능성과 회복탄력성을 알리는 자리가 됐다.오세훈 서울시장은 13일 서울시청에서 외국계 금융·투자사 및 외투기업 대표들과...
  3. 최상목 부총리, 글로벌 신용평가사와 면담…“한국 신용등급 안정적”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일 글로벌 신용평가사 고위 관계자들과 화상 면담을 통해 최근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 경제 시스템의 강인함과 신뢰도를 재확인했다.최상목 부총리는 12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로베르토 싸이폰-아레발로(S&P), 마리 디론(무디스), 제임스 롱스돈(피치) 등 글로벌 신용평가사 국가신용...
  4. LG U+,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
  5. 기재부, 경제 하방위험 경고…"가계·기업 심리 위축 우려" 기획재정부가 13일 발표한 ‘2024년 12월 최근경제동향(그린북)’에서 우리 경제에 대해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하방위험이 증가할 우려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는 한 달 전보다 경제 전망이 어두워졌음을 보여준다.기획재정부는 13일 발간한 ‘2024년 12월 최근경제동향(그린북)’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물가안정세.
  6. 안산시, 일반수도사업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2년 연속 쾌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하수도사업소는 최근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일반수도사업 운영 및 관리 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방·광역 상수도 사업자 16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Ⅰ그룹 특별·광역시 ▲Ⅱ그룹 20만 이상 급수인구 지자체 ▲Ⅲ그룹 20만 미만 급수..
  7.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올해 우수자원봉사자 인정과 예우의 장을 열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는 12월 11일(수)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안산시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자원봉사자대회’가 우수봉사자와 시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그대가 있어 아름답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도 자원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