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뱃속 아가들에게 숲의 공기를’ 금천구, 숲 태교 프로그램 어떤게 있나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3-25 14:47:34

기사수정

금천구가 오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호암산 ‘치유의 숲’에서 임부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태아와 함께 숲에서 소풍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치유의 숲’에서 진행된 숲태교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건강요가를 하고 있는 모습 

이번 프로그램은 숲에서 부모와 태아의 교감활동을 통해 심신을 안정시킴으로써 태아의 건강발달은 물론 임부가 건강한 임신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해 3월 호암산 ‘치유의 숲’에 태교를 위한 ‘숲 태교장’과 편의시설을 조성했다. 치유센터, 명상과 체조가 가능한 평상, 휴식을 위한 테이블과 흔들그네, 임신부가 걷기 좋은 숲길 등 태교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다.


한 시민은 “아내가 임신 후 자주 나가지 못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았는데, 쾌적한 곳에서 안전한 태교 하고 건강도 찾을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꼭 추천하고 싶다”고 반색했다.


다른 시민 역시 “최근 미세먼지 이슈 때문에 나가지도 못하고, 태교 역시 누군가에게 자세하게 배울 수가 없어 안타까웠는데, 구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숲은 피톤치드, 테르펜, 음이온 등을 방출해 임부의 임신 중 무력감이나 불안감을 해소하고 산후우울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오감테라피 및 명상’, ‘숲에서 진행하는 부부마사지’, ‘태아와 대화하기’ 등 힐링프로그램과 ‘이유식 그릇 만들기’, ‘기저귀 가방 만들기’, ‘치발기 만들기’ 등 육아를 위한 만들기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임신기간 태교가 중요한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태아가 숲에서 교감을 나누면서 태아의 건강발달은 물론 건강한 가정을 가꿔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출산지원 정책으로 ‘태아부터 행복한 금천’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시, 청렴실천 공동 선언…"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일 오전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등 3개 기관장이 모여 `인천 3대 기관 청렴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하고, 반부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이번 선언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정해권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광역...
  2. 수원시, 반려식물 관리법 알려주는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을 10월까지 운영한다.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은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 키우는 식물의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반려 식물의 효과, 올바른 식물 관리법 등을 알려.
  3. 경기도,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 4월 7일부터 운영 경기도가 파주시 지방도359호선 도로확장공사와 관련한 편입 토지 보상을 위해 오는 7일부터 2개월간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북부도로 보상민원서비스’를 운영한다.경기도건설본부는 지방도359호선(갈현~축현) 도로확·포장공사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를 위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에 위치한 ..
  4. 안산시, `2035 안산비전 종합발전계획` 시민과 함께 수립…참여자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2035 안산비전 종합발전계획`에 시민의 의견을 담고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한다.안산시는 오는 10일까지 의견 수렴을 위해 진행되는 `안산 미래 비전 토크`에 참여할 시민 280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안산 미래 비전 토크`는 오는 17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첫 일정을 시작으로 ▲4월 29일(평생.
  5. 인천 동구, 아동 비만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성장기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스스로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상반기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사전 신청한 만석초등학교 강당에서 돌봄교실 이용 1∼2학년 아동 46명을 대상으로 4월∼7월까지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영양사, 생활체육지도자...
  6. 임병택 시흥시장, 시민 소통 위한 현장 중심 행보 시작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현장 중심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임 시장은 `2025 신년 인사회`에서 제기된 건의 사항 중 현장 확인이 필요한 대상지를 선정해 4월 3일부터 11일까지 관계부서와 함께 직접 찾아가는 활동에 주력한다.앞서 시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4일까지 관내 20개 동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2025년 시정계획을...
  7. GH, 과천 꿀벌마을 화재 구호 기부금 1천만 원 전달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달에 발생한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주거용 비닐하우스 밀집 단지인 `꿀벌마을` 화재 피해자 구호를 위해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과천 `꿀벌마을`은 비닐하우스 21개 동이 이번 화재로 전소되면서 53가구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이 중 24가구(31명)는 과천시가 마련한 임시대피소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