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여성 새로 일하기 적극 돕는다.
  • 김미경 기자
  • 등록 2019-04-03 18:16:16

기사수정
  •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취업지원

인천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 강화와 일가정 양립도시 구현을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4월 프로그램으로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 여성 고용유지를 위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이 진행된다.


인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교재비와 강사비를 포함해 전액 무료이며, 출석률이 80% 이상일 경우에 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급받는다.


단체급식 조리사과정은 2018년 100% 취업률을 보였던 과정으로 한식조리기능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교육 수료 후에는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상담과 맞춤형 취업을 알선 받을 수 있다.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추진하는‘내일을 위한 여행’프로그램은 나의 삶과 일, 변화하는 세상, 나의 특성 재발견, 성공, 경단여성, 새 출발, 나의 직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1일 4시간, 총 20시간동안 진행된다. 


4월에는 4월 1일 ~ 4월 5일, 4월 15일 ~ 4월 19일, 4월 22일 ~ 4월 26일 세 차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상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장소는 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별관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1층 집단상담운영실이다.


인천광역새일센터는 여성경력단절의 주원인인 육아·출산, 가족돌봄 스트레스와 심리적 부담을 감소하고자 심리·고충상담과 여성의 직장생활유지에 필요한 노무상담이 4월 진행 될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담사업인 심리·고충상담은 여성 근로자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부부갈등, 대인관계장애, 우울증, 학교폭력, 게임·스마트폰 중독 등을 상담할 수 있으며 인천광역새일센터와 연계 된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지원하고, 전문노무사를 통해 채용, 근로계약, 임금, 부당해고 등 1:1맞춤형 인사·노무 상담도 지원한다.


그 밖에, 기업 내 여성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직장문화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컨설팅, 체험형 기업워크숍, 근로자교육 등이 지원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2.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3.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전년 대비 주요 증감 요인을 세부적으로 .
  4. 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수공)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
  5.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6.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7. 관악구, 올 장마철 피해 최소화 위한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 본격 운영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올해도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를 운영해 구민이 안전한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는 반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재해약자 321가구의 인적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한 주민 협업체다.동행파트너는 침수 예보 단계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