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흩날리는 꽃비 맞으며 봄을 느껴봄 구로구, 벚꽃축제 개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19-04-03 18:42:42

기사수정
  • 6일 구로동 거리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행사 중 차량 통제

구로구가 4월 한 달간 관내 곳곳에서 다양한 봄꽃 축제를 개최한다.

6일 구로구 대표 벚꽃명소인 거리공원에서 벚꽃축제를 연다. 


거리공원 벚꽃축제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원로 7부터 41에 이르는 450m 구간에서 펼쳐진다.
이 날 공원로는 주민들이 벚꽃을 여유 있게 감상하도록 차 없는 거리로 변한다.

축제는 주민들이 듣고, 보고,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구로소셜마켓, 신선한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자매도시 직거래 장터, 중고물품을 교환·판매할 수 있는 알뜰나눔장터, 먹거리 부스,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된다.

관현악, 아리랑 신명농악대의 풍물놀이, 아리랑 마칭밴드 퍼레이드,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무대도 마련된다.

이에 앞서 5일 오류1동 텃골 문학공원에서는 벚꽃음악회가 개최된다.

오후 5시부터 열리는 음악회는 한울림색소폰앙상블, 숲오카리나 등의 연주와 동춘서커스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7시부터는 ‘퀸’ 헝가리 라이브 영상도 상영된다.

오류1동 동부골든 아파트 후문 매봉산 산책로는 청사초롱이 달려있어 주민들이 은은한 불빛과 함께 벚꽃을 감상하며 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구로구의 숨은 벚꽃명소다.

20일에는 수궁동 궁동생태공원과 고척2동에서도 봄꽃축제가 마련된다. 수궁동은 벚꽃축제, 고척2동은 능골철쭉제로 열린다.

구로구 관계자는 “축제 장소 외에도 안양천 제방길과 도림천의 왕벚나무도 5일 꽃망울을 터뜨려 2주정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듯 하다”며 “4월 한 달 벚꽃, 철쭉 등 흩날리는 봄꽃 향연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6.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