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과 소통하는 금천구, '제1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출범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4-16 09:40:21

기사수정
  • 연말까지 ‘청년정책 의제 발굴’과 ‘신규정책 제안’ 등 활동

지난 12일 ‘제1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출범식’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아랫줄 가운데)이 제1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금천구청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12일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금천청년시민위원 35명으로 구성된 ‘제1기 금천청년네트워크(이하 금청넷)’ 출범식을 개최했다.


‘금청넷’은 서울시 청년자치정부 출범에 따른 청년거버넌스 강화 기조에 맞춰 청년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동적 주민참여플랫폼이다.


앞서 구는 지난달 공모를 통해 청년 시민위원 35명을 모집하고, 거버넌스 및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활동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 5일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구정 참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금청넷’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 주제별로 ‘청년공간분과’, ‘청년활동분과’, ‘다양성분과’ 등 7개 분과구성안이 논의됐다. 


금천구는 이후 위원들을 대상으로 희망분과 조사를 실시한 후 분과구성을 빠른 시일 내 마무리하고, 분과별 분과장 선출 및 분과 활동을 자율적으로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앞으로 ‘제1기 금천구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연말까지 청년 정책에 대해 각자 관심 분야 모니터링을 실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년 주도의 네트워크 운영으로 청년들 스스로 정책을 만들면 구에서는 이를 공유하고 같이 고민해 더욱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청년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한강 런’으로 추석 연휴 마무리… 시민과 새벽 달리며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한강을 달리며 두 번째 러닝 번개 행사 ‘한강 런’을 진행했다.오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반포 세빛섬을 출발해 잠원한강공원과 압구정 한강버스 선착장을 거쳐 다시 세빛섬으로 돌아오는 5.5km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완주했다. 약 40여 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4.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5.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6.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7.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