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자작곡 CF·TV 프로그램 음원 채택 줄이어
  • 김해인 기자
  • 등록 2024-05-23 16:25:38

기사수정
  • 현장중심형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 수도권의 주목받는 실용음악과로 급부상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K-Culture계열 실용음악과는 재학생들이 만든 자작곡들이 광고(CF)나 TV 프로그램의 음원으로 다수 채택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포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자작곡 CF · TV 프로그램 음원 채택 줄이어

내가 작곡한 노래가 다음날 TV에서 들리는 것은 김포대학교 K-Culture계열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재학생들이 학과 수업을 통해 만든 다수의 자작곡들이 광고음악 및 방송 등을 통해 전파를 타고 있다.

 

최근 공개된 가수 이찬원과 배우 윤유선이 모델로 출연한 건종의 신발 브랜드 ‘바로인슈즈’ 광고음악은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의 송라이팅 수업을 이끌고 있는 백승숙 교수와 재학생 김민수 군이 함께 작업해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지난해 가수 ‘더원’의 참여로 화제가 됐던 2023 미스코리아 정식 주제가 ‘Re:다시’ 앨범 발매에 이은 사제간 컬래버로 그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방송된 채널A ‘강철부대3 비하인드’ 편에는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황용재 졸업생의 자작곡 ‘Dreg of Dreg’가 BGM으로 채택됐다. 이 곡은 김포대 실용음악과에서 컴퓨터음악과 미디앙상블 수업을 이끌고 있는 정승은 교수의 지도 하에 제작된 곡으로, 강렬한 록 사운드가 강철부대의 이미지와 잘 들어맞았다는 후문이다.

 

이 같이 김포대 실용음악과에서는 영상음악기법 수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제작한 음원이 매년 MBC, KBS, 종편 채널의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 등의 프로그램에 삽입돼 전파를 타도록 하는 등 재학생들의 프로 작곡가 데뷔를 돕고 있다.

 

김포대 실용음악과 윤병진 학과장은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많은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실무 중점 교육’을 핵심으로 학과 커리큘럼을 전략적으로 구축했고 음악감독, 아티스트, 작곡가, 프로듀서, 관련 산업체 대표 및 실무진들을 대거 교수로 임용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뿐만 아니라 음원 저작권 등록을 통한 음원 수익 창출의 기회까지 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지난해 5월 교육인프라 혁신을 위해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를 신규 확충한 바 있다. 글로벌캠퍼스는 김포골드라인 지하철 운양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 학생들의 통학 접근성이 혁신적으로 향상됐다.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최근 TV조선 ‘미스트롯3’ TOP7 나영을 배출한 데 이어 재학생들의 방송프로그램 출연이나 음원 출원 등을 적극 지원하며 현장중심형 문화콘텐츠 창의혁신인재를 양성해 수도권의 주목받는 실용음악과로 급부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2.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밤낚시`는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
  3.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탑재...서비스 고도화 SKT가 전세계 빅테크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검색엔진’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협력도 추진한다. 향후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SK텔레콤이 구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양사가 생성형 AI 검색엔진...
  4.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17일 신청사 업무 개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청학문화센터 옆)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
  5.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함께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해 경영 건전성 기반의 상인조직 강화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
  6. 안성시보건소, 시민 건강 수준 향상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바탕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시민의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건강증진사업 담당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리게 됐다.토론회에서 이원...
  7.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2024년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보고회는 구청장, 관계 공무원, 구의원, 장애인복지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결과 및 정책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