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에 영어를 시작하려고 하니 걱정이 많았는데 평생학습관에는 영어를 수준별로 배울 수 있어 참 좋습니다. 2학기에 성인 영어 초급반을 수강했는데 한 번 더 복습하면 좋을 것 같아 3학기에도 재수강하려고 합니다" 관악구 평생학습관에서 성인 영어 초급반에 참여한 구민이 교육 참여 후 만족스러웠던 소감을 밝혔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교육받을 수 있는 평생 교육 환경 조성을 목표로 구민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관악구 평생학습관은 분기별 3개월 과정으로 해마다 총 4기수의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2학기(4∼6월)에 이어 3학기(7∼9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7월∼9월까지 진행되는 3학기 교육 문화강좌는 6개 분야, 63개 강좌로 구성되며, 5세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사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3학기에는 ▲스마트폰 처음부터 배우기, 엑셀 등 컴퓨터 분야 11개 ▲성인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분야 10개 ▲서양화, 통기타 등 문화·예술 분야 12개 ▲댄스 스포츠, 요가 등 건강·체육 분야 11개 ▲창작미술, 방송댄스 등 어린이 강좌 11개 등이 개강할 예정이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유망직종 분야의 직업 능력 향상 교육과정 8개가 개설돼 자기 계발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홈페이지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로 감면 자격이 확인된 사회적 배려 대상자(▲국민 기초 생활 보장수급자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한부모가족 ▲병역명문가 대상자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중 두 자녀 이상 가족)는 우선 접수 기회와 수강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별도의 자격 조회 없이 수강료의 50%가 자동 감면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6월 10일 관악구 거주 사회적 배려 대상자 우선 접수를 시작으로 11일 일반 관악구민, 12일 타 지역 주민으로 대상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3일 이후부터 27일까지는 수강 신청이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 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분야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 수강료 등은 관악구청 교육포털 (관악구청 홈페이지→교육→평생학습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지원과(879-5674)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배움의 문을 활짝 열고,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모든 구민들을 응원한다"며, "이번 3학기 교육 문화강좌 수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목표를 이루고,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