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축제 한마당' 개최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9-04-19 14:33:11

기사수정
  • 각종 공연·전시 통해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장 마련

시흥시가 제 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19일 오전 11시 시흥시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엔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태경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자원 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시흥시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시흥시청 제공)

4월 20일로 제정된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법정 기념일이다. 시흥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시흥시지부 주최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1부 기념식은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기악 합주와 시흥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 모범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등이 이어졌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하는 어울림 축제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시흥가수협회 소리새예술단의 축하공연과 연성국악단의 국악 공연, 어린이 치어리딩, 편승엽 가수 공연 등이 진행돼 한껏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에는 북시흥농협, 시흥희망의료사협, 시흥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 센트럴병원, 시화병원, 나는카페 등 지역사회와 함께 참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데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이 밖에도, 장애인 건강 체크 봉사, 장애인 서예교실의 가훈 써주기, 네일아트, 기념사진 촬영 포토존, 시흥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중증장애인 작품전시회, 시흥시 교통장애협회의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사진전시회,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의 찾아가는 보장구 수리 및 점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임병택 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고,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 '다름'으로 인정될 때 행복한 사회가 될 것"이라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시흥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한강 런’으로 추석 연휴 마무리… 시민과 새벽 달리며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한강을 달리며 두 번째 러닝 번개 행사 ‘한강 런’을 진행했다.오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반포 세빛섬을 출발해 잠원한강공원과 압구정 한강버스 선착장을 거쳐 다시 세빛섬으로 돌아오는 5.5km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완주했다. 약 40여 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3.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4.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5.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6.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7.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