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강서구, 8월 5∼28일 청년지원 프로그램 운영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4-07-23 11:03:06

기사수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 강서구, 8월 5 · 28일 청년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서울청년센터 강서에서 오는 8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 수, 금 총 20회 열린다.

 

19세부터 39세까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로드맵 ▲취업 특강 ▲취미프로그램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취업준비 로드맵`은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취업 과정 전반에 걸쳐 청년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헤어/메이크업을 통한 면접 이미지메이킹, 설득력 있는 실전 면접 전략을 전문 강사가 전달할 예정이다.

 

`취업 특강`에서는 최신 취업동향과 기업 채용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또 현직자의 인사특강과 함께 경제관념 확립이 필요한 사회초년생에게 재테크 방법을 전달한다.

 

구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탐색하고, 마음수업 시간을 통해 구직 과정에서 겪는 불안한 마음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루인형만들기, 도자기핸드페인팅 등 원데이클래스도 열린다.

 

선착순 모집으로 구청 누리집 내 알림존이나 SNS(블로그, 인스타)에서 QR코드를 통해 원하는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분야별 정보-경제/일자리/청년-청년지원-청년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심각한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자신만의 취업 역량을 키우고 구직 중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2024년 양성평등주간(9월1일∼7일)을 맞아 지난 2일 옹진군청 효심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기념행사에는 문경복 옹진군수를 비롯한 옹진군의회 의원과 여성단체 회원 및 유공표창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양성평등에 .
  2. `붉게 물든 상사화` 마포구, 제2회 상사화 축제 개막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9월 7일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서 `사랑하기 딱 좋은 날`을 주제로 `제2회 마포구 상사화 축제`를 개최한다.과거 쓰레기 산으로 불리며 오염과 악취로 황무지로 전락했던 난지도(蘭芝島)는 이제 `사랑의 꽃` 상사화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있다.2023년 마포구는 하늘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에 상사화와 ...
  3. 양천구,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첫 시행…65세 이상 4000명 대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9월 2일부터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약 4,000명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대상포진은 면역 기능이 떨어졌을 때 몸속에 잠복해 있는 수두바이러스가 통증, 발진, 신경괴사 등을 유발하는 질병이다. 젊은 연령층에 비..
  4. 기아, EV 복합 문화센터 ‘중남미 기아 E-그라운드’ 개소 기아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중남미 전동화 시장 선점 및 리딩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기아가 중남미 리딩 전동화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EV 복합 문화센터 ‘중남미 기아 E-그라운드’(에콰도르 수도 키토(QUITO) 소재)를 공식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5. `학생성공버스` 오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교하는 학생들과 현장 소통 행보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일 오전 친환경 공유통학버스인 `학생성공버스`에 직접 탑승해 등교하는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교육감이 직접 학생들과 함께 통학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통학 환경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인천 학생성공버스는 규제 유예 제도인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아 전국 최초로 운영되..
  6. 관악구, 현장의 목소리 듣는 `이동 관악청` 운영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청득심(以聽得心)` 소통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구는 박준희 구청장의 민선 7기 첫 취임부터 제1호 공약사업으로 `관악청(聽)`을 내걸고 구정 운영의 핵심 가치인 `소통, 협치`를 실천해 왔다.관악청(聽)은 매주 목요일마다 구청에서 열리는 소통의 장으.
  7. 금천구, 청년 창업자의 꿈을 현실로…`금천청년꿈터` 개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 30분에 `금천청년꿈터`(이하 꿈터)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관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입주기업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꿈터는 청년 창업자의 도전을 장려하고, 청년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범안로 15길 22-5에 연면적 1269.19㎡ 규모로, 지하1층에서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