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양구,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축제` 성료
  • 오현택 기자
  • 등록 2024-07-29 17:37:33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계양구,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축제` 성료

계양구의 대표 명소 계양아라온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워터축제에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5만 8천여 명의 많은 구민과 방문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여름 물놀이를 즐겼다.

 

2024년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축제`는 인천 핵심관광명소 육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계양아라온의 수려한 수상·수변 인프라를 활용해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단위 체험 축제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진행됐다.

 

구는 지난해 2일간 진행한 행사 기간을 올해 3일로 늘리고, 더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해 계양아라온 워터축제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수도권의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했다.

 

가족수영장을 추가하는 등 총 6개 물놀이 수영장을 통해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계양아라온 청년푸드트럭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부대행사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26일 진행된 개막식은 퀸즈마칭밴드 퍼레이드와 SSG랜더 운영하고, 귤현나루에서는 카약, 카누, 수상자전거, 빅섭 등 80척의 수상기구로 전년보다 다양한 레저프로스 치어리더의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밸리댄스 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져 즐거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방 이벤트와 버블 마술공연, 지역예술인 공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문화체험부스 등 물놀이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를 즐기던 한 가족은 "오기 전부터 기대가 컸다. 장마가 길어져서 축제가 취소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계양아라온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긴 색다른 재미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는 계양아라온 워터축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됐다"며, "우리 구는 앞으로도 계양아라온 잔디문화광장과 청보리밭을 조성하는 등 계양아라온을 중심으로 꿈을 향해 비상하는 계양을 만들어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는 올해 하반기에 계양아라온 빛의거리를 계양대교 남단 건너편 귤현프라자 일대까지 확대해 조명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관광지로 조성하고, 낮과 밤 모두 관광객이 찾아오는 수도권의 핵심 관광명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2024년 양성평등주간(9월1일∼7일)을 맞아 지난 2일 옹진군청 효심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기념행사에는 문경복 옹진군수를 비롯한 옹진군의회 의원과 여성단체 회원 및 유공표창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양성평등에 .
  2. `붉게 물든 상사화` 마포구, 제2회 상사화 축제 개막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9월 7일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서 `사랑하기 딱 좋은 날`을 주제로 `제2회 마포구 상사화 축제`를 개최한다.과거 쓰레기 산으로 불리며 오염과 악취로 황무지로 전락했던 난지도(蘭芝島)는 이제 `사랑의 꽃` 상사화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있다.2023년 마포구는 하늘공원 메타세쿼이아 숲길에 상사화와 ...
  3. 양천구,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 첫 시행…65세 이상 4000명 대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9월 2일부터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약 4,000명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대상포진은 면역 기능이 떨어졌을 때 몸속에 잠복해 있는 수두바이러스가 통증, 발진, 신경괴사 등을 유발하는 질병이다. 젊은 연령층에 비..
  4. 기아, EV 복합 문화센터 ‘중남미 기아 E-그라운드’ 개소 기아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중남미 전동화 시장 선점 및 리딩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기아가 중남미 리딩 전동화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EV 복합 문화센터 ‘중남미 기아 E-그라운드’(에콰도르 수도 키토(QUITO) 소재)를 공식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5. `학생성공버스` 오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교하는 학생들과 현장 소통 행보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일 오전 친환경 공유통학버스인 `학생성공버스`에 직접 탑승해 등교하는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교육감이 직접 학생들과 함께 통학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통학 환경을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인천 학생성공버스는 규제 유예 제도인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아 전국 최초로 운영되..
  6. 관악구, 현장의 목소리 듣는 `이동 관악청` 운영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청득심(以聽得心)` 소통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구는 박준희 구청장의 민선 7기 첫 취임부터 제1호 공약사업으로 `관악청(聽)`을 내걸고 구정 운영의 핵심 가치인 `소통, 협치`를 실천해 왔다.관악청(聽)은 매주 목요일마다 구청에서 열리는 소통의 장으.
  7. 금천구, 청년 창업자의 꿈을 현실로…`금천청년꿈터` 개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 30분에 `금천청년꿈터`(이하 꿈터)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개관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입주기업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꿈터는 청년 창업자의 도전을 장려하고, 청년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범안로 15길 22-5에 연면적 1269.19㎡ 규모로, 지하1층에서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