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개월만에 초고속 컴백 박봄 “휘인과 피처링, ‘4시44분’ 의미는…”(일문일답)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5-02 15:05:37

기사수정
  • 박봄 직접 밝힌 새앨범·신곡 의미
  • “마마무 휘인과의 콜라보, 너무 좋아!”

박봄이 새 앨범 ‘re: BLUE ROSE’를 발표, 2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다.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 박봄 새 앨범 ‘re: BLUE ROSE’는 지난 3월 발표한 ‘Spring(봄)’ 리패키지 앨범으로, 타이틀곡 ‘4시 44분 (Feat. 휘인 of 마마무)’을 비롯해 ‘봄’ 레게 버전과 발라드 버전이 새롭게 수록됐다.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와 레드쿠키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타이틀곡 ‘4시 44분’은 몽환적 사운드와 박봄의 애절하면서도 세련된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마마무 멤버 휘인이 피처링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봄은 음원 공개에 앞서 팬들의 궁금증이 집중되고 있는 새 앨범 ‘re: BLUE ROSE’와 타이틀곡 ‘4시 44분’을 직접 소개했다.


박봄 ‘re: BLUE ROSE’, 디네이션 제공

(다음은 박봄이 직접 밝힌 새 앨범 ‘re: BLUE ROSE’ 일문일답)


Q. ‘Spring(봄)’ 이후 초고속 컴백이다. 2달 만에 새 앨범 발매 소감?

A. 지난 앨범에 많은 사랑을 주신 것에 감사하고, 항상 좋은 곡으로 보답하고 싶었는데 곡 작업 중 봄에 어울리는 또 다른 콘셉트 곡이 나와서 더 늦기 전에 앨범을 발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좋은 곡으로 찾아뵐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Q. 새 앨범 ‘re: BLUE ROSE’에 담긴 의미?

A. Blue Rose는 좋아하는 꽃이기도 하고 희망, 기적이라는 뜻을 가진 꽃말이다. 지난 앨범 타이틀 'Spring'과 이번 ‘4시44분’ 타이틀곡과도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꽃이 피기 전 어두웠던 모습, 또는 봄이 찾아와 꽃을 피워냈으나 꽃이 다시 지는 스토리로 해석될 수 있다. 꽃이 지는 이유는 더 아름다운 열매를 맺기 위함이다.


Q. 타이틀곡 제목이 ‘4:44’인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A. 헤어진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4시44분이라는 시간적 표현으로 담아 봤다. 휘인의 피처링이 더해져 애절하면서도 세련된 보이스와 몽환적인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듯 하다.


Q. 마마무 휘인과 협업 계기? 같이 작업해 보니 어땠나?

A. 사실 저번 활동 때 마마무와 함께 활동을 했었는데 그 때 마마무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우연찮게 휘인과 피처링은 어떠냐고 이야기가 나왔을 때 너무 좋다고 생각했고 함께해서 더 좋은 노래가 나온 것 같아 기쁘다.


Q. 2019년 박봄의 열일을 기대해도 될까?

A. 올해만 벌써 두 번째 앨범이다. 남은 기간 동안 미니앨범 포함 다양한 앨범으로 여러분들을 찾아 뵐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음악으로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5.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6.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