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동구,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해양생태놀이터` 소래포구축제 27일 개막
  • 오현택 기자
  • 등록 2024-09-09 18:06:50

기사수정

인천시 남동구는 올해 24주년을 맞는 소래포구축제가 오는 27∼29일 사흘간 소래포구 일대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남동구,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해양생태놀이터` 소래포구축제 27일 개막

올해 소래포구 축제는 기존 먹거리형에서 생태자원형으로 변경해 소래포구의 천혜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태자원을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중심주제는 `소래포구 생태자원`으로, 하위주제로 ▲소래풍경 ▲소래생물 ▲소래사람 ▲소래예술 ▲소래역사로 선정했다.

 

축제장은 체험존·부스존·아트존·공공미술존 등 성격에 따라 10개의 구역으로 구분해 조성될 예정이며, 구역마다 특성 있는 프로그램이 사흘간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소래포구의 갯벌을 상징하는 `소래 갯벌 머드 놀이터`, 과거 소금 생산지였던 소래포구를 상징하는 `소래 염전 소금 놀이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저어새 사진 전시, 해양생물 캐릭터 풍선 만들기 등의 `생태 체험 부스`, 씨글래스 및 폐용품 업싸이클링 등의 `ESG 체험 부스`, 바다 드로잉 체험, 아크릴 조명 만들기 체험 등의 `예술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된다.

 

메인무대존에서는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 첫째 날에는 `서해안 풍어제`, `남동구립풍물단·여성합창단 공연`에 이어 국악비보잉과 어린이 합창을 융합한` 개막 창작 공연`이 운영된다.

 

둘째 날에는 관광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 참여하는 `소래 전국 노래자랑`, `소래 경매 장기자랑`이 운영되며, 바다 보호를 주제로 한 `해양 환경 보호 어린이 인형극`과 축제 기념 특별 제작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는 `소래푸드(food) 영상제`가 선보인다.

 

셋째 날에는 남동구 예술인이 참여하는 `소래 예술인 콘서트`와 전국 각지 버스커가 참여하는 `버스킹 소래왕 선발대회`, 색다른 악기를 활용해 바다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는 `해양 환경 보호 재즈 콘서트` 등이 운영된다.

 

더불어, 나는 가수다, 비긴어게인 등 방송 출연과 다양한 음반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디바라는 수식어를 얻은 `박정현`, 청량한 음색으로 트로트계 아이돌이라 불리는 `홍진영`, 그리고 슈퍼스타K 3 우승팀인 실력파 밴드 `울랄라세션`의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 소래포구의 상징물을 드론으로 표현하는 `소래 드론 라이트쇼`와 소래포구 앞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소래 해상 불꽃쇼`가 펼쳐진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소래포구의 풍경과 생태자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래포구가 명실공히 수도권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 약국` 미리 확인하세요 서울시는 추석 연휴 응급 환자에 대비해 24시간 응급의료 체계를 가동하고, 경증 환자들이 쉽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문 여는 병의원, 약국’ 1만 2천여 곳을 지정·운영한다. 25개 구 보건소와 7개 시립병원은 ‘비상진료반’을 운영한다.오세훈 시장은 11일 10시,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6개 보건의료협의체 단체장을 만나 ...
  2. 수도권 서부지역 출퇴근길 최대 46% 빠르게 총 7.4조원 광역철도‧도로망 신속구축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9월 11일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편의 제고방안`을 발표한다. 사진은 지난 1월 25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를 위한 민생토론회 모습. 이번 방안은 지난 1월25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를 위한 민생토론회`의 후속조치로서 수도권 권역별 맞춤형...
  3. 군포 당동청소년문화의집, 2024 가을 체육대회 `질주의 서막` 성황리 개최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일 송죽다목적체육관에서 군포 고교 학생회 연합 2024 가을 체육대회 `질주의 서막`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체육대회는 군포시 일반 6개교 ∇군포고, 군포중앙고, 용호고, 수리고, 산본고, 흥진고 학생자치회 소속 19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개회식에는 군포시청소년재단 김덕희 대표.
  4. 평택시, 제2회 평택시민회 포럼 개최 평택시민회(회장 원유철)는 지난 12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평택-대한민국 안보와 경제의 심장`을 주제로 제2회 평택시민회 포럼을 개최했다.이날 포럼 1부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이 평택 시정설명을 했고, 2부에서는 김승겸 육군대장과 원유철 회장이 각각 `한미연합사의 기능과 역할` 및 `유라시아 큰 길`을 주제로 안보&mid...
  5. 부평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 맞이 부평구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 운영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운영했다.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위축된 소비 심리와 물가 상승 등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구청 직원 6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으...
  6. 인천 서구, 추석 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추석명절 연휴(9월 14일∼9월 18일)기간 동안 예상되는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서구는 24시간 운영되는 생활민원처리반을 중심으로 청소, 환경오염, 교통수송, 도로복구, 재난대비 등 주민 불편과 ...
  7. 인천 계양구, 오는 23일 `제3회 계양 빛 축제` 개막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23일 `제3회 계양 빛 축제`의 점등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23일 점등식은 동양노인문화센터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점등 행사, 구립소년소녀합창단과 지역예술인의 축하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올해 제3회를 맞은 `계양 빛 축제`는 인천시 주관 `지역특화 관광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