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 문화예술 공유학교, 예술창작 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4-09-10 17:30:01

기사수정
  • 학교 너머 공유학교에서 곱게 키운 꿈을 담은 ‘우리들의 예술작품 전시회’ 운영

광명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 빛나는(光明) 해오름 문화예술 공유학교의 ‘예술창작 프로젝트’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학생 작품 전시회를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광명시 평생학습원 1층 전시실에서 개최했다.

 

광명 문화예술 공유학교, 예술창작 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예술창작 프로젝트는 광명 `예술협동조합이루`와 협력하여 지역 예술 작가들과 함께 관내 초1~고2 학생(총 62명)을 대상으로 회화(페인팅), 미디어아트, 업사이클링아트, 예술가와의 만남(특강) 등을 주요 내용으로 10회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한 문화예술 공유학교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창작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의 예술창작 산출물을 전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도슨트(docent)로 참여하여 가족, 친구, 지역 시민들에게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예술작품들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지역 예술 나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7일 전시 오프닝 행사는 지역 공유학교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는 광명 유튜브 채널 대표, 사회적협동조합 국장, 작은도서관 협회장, 마을 배움터 위원장 등의 지역 인사들과 학부모님, 강사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했다.

 

이날 전시회에 참여한 A학생은 “예술창작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하여 훌륭한 선생님들과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는 과정도 매우 즐거웠지만, 예술가들처럼 우리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경험을 통해 진짜 예술가가 된 것 같아 보람되고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용현 교육장은 “예술창작 프로젝트 탐구활동 중심의 문화예술 공유학교를 통해 창의력과 자기주도성을 기르는 역량 중심 교육이 지역사회의 미래 교육체제를 형성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폭염 속 `군포 얼음땡` 인기 폭발 군포시가 폭염 대응을 위해 시범 운영 중인 AI 무인 냉장고 `군포 얼음땡`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는 7월 하순부터 중앙공원, 로데오거리, 당정근린공원 등 시민 유동 인구가 많은 3개소에 `군포 얼음땡` 냉장고를 설치해 냉각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운영 초기부터 하루 평균 1,200병 중 90% 이상이 소진되는 등 예상보...
  2. 광복 80주년…정부, 83만여 명 특별사면·행정제재 감면 이재명 정부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자로 총 83만6,687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행정제재 감면을 단행하고, 약 324만 명에 달하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용회복 지원조치도 시행한다.정부는 11일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특별사면을 발표하며 국민통합과 민생 회복을 핵심 목표로 제80주년 광복절 특별사면을 단행한.
  3. 청년의 눈으로 통상을 보다…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 모집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9월 12일까지 ‘2025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통상정책에 대한 청년층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국제통상 분야의 미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대상은 국내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외국인 포함)으로, 1명 이상 5명 이하 팀을 구성...
  4. 폴리텍대학, 현장 맞춤형 안전보건교육 확대…“안전한 캠퍼스 만든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온라인 위주의 안전보건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본격 시행한다.이번 교육은 시설관리, 급식 조리, 환경미화, 경비 등 캠퍼스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와 예방 대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쿨링패.
  5. `K-브랜드, 날개를 펼치다` 남동구, 카자흐스탄 시장개척단 파견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11일 출장길에 올랐다.남동구는 8월 11∼14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인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카자흐스탄 알마티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박 구청장이 이끄는 시장개척단은 와더스킨, ㈜나노메딕스 등 관내 중소기업 15개 사가 참여하며, 화장품과 여.
  6. 광명119안전센터, 12일부터 ‘광북119안전센터’로 명칭 변경 광명소방서가 오는 12일부터 기존 ‘광명119안전센터’의 명칭을 ‘광북119안전센터’로 변경한다.광명소방서는 이번 명칭 변경이 ‘광명소방서’와 ‘광명119안전센터’의 이름이 비슷해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줄이고, 주민들이 보다 쉽게 센터를 구분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광북119안전센터의 관할...
  7.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에 폭염 대비 물품 전달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보상사업지구 내 취약 계층 주민들을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물품 지원은 폭염에 특히 취약한 천막, 텐트 등 임시 거주 시설에 살고 있는 주민을 위한 것으로, SH는 시립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용산역 인근 텐트촌 노숙인들에게 쿨 매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