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체험하는 공정무역···홍보부스 설치에 시민들 호응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9-05-09 10:03:49

기사수정
  • '복사골 예술제' 3일동안 중앙공원서 홍보부스 운영···올해로 3년차

부천시는 복사골예술제 기간동안 중앙공원에서 공정무역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시는 복사골예술제 기간이었던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중앙공원에서 공정무역 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시는 2017년부터 매년 복사골예술제 기간에 공정무역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는 공정무역핸드밀 커피 만들기, 공정무역커피점토로 부엉이 만들기, 다트게임과 퀴즈로 공정무역 선물받기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로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친환경이고 안전한 먹거리인 공정무역제품을 시식하거나 구입하려는 시민들이 홍보부스 안을 가득 채웠다.


체험행사와 함께 윤리적 소비인 공정무역운동을 안내하고 공정무역제품 사용을 통해 간접적으로 아동·여성에 대한 노동력착취, 저개발국가 생산자들의 빈곤, 환경파괴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알렸다.


올해에도 부천시 공정무역운동을 이끌어가는 부천시민아이쿱, 부천아이쿱, 경기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행사를 주관했다.


3년째 공정무역 홍보부스를 운영중인 소비자생활협동조합 관계자는 “부천시가 공정무역도시 1호가 되어 좋은데 아직 많은 분들이 공정무역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것 같다”며 “앞으로 우리 활동가들이 더 분발하도록 하고 오늘 행사처럼만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에는 부천시를 비롯해 인천광역시, 서울특별시, 화성시가 공정무역도시로 등재돼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도3호선 평화로에 접해 있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3개 시는 경원선 축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의 중심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해 있고 향후 기회발전특.
  2. 서울 강서구, 새로미 가고 록스타 꿈꾸는 반전 매력 `신새롬` 온다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 `새로미`의 후임, `신새롬`의 앞으로의 활약 많이 기대해 주세요."서울 강서구는 3일 새로미에 이은 제2호 강서구 공무원 버추얼 유튜버(이하 버튜버) `신새롬`을 전격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새로미는 지난해 2월 강서구가 처음 선보인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로 구 대표 캐릭터인 `새로미`를 의인화했다....
  3. 관악구,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 모집 관악구가 근로청년과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2024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들이 2∼3년 간 꾸준히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의 2배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 월 15만원을 2년∼3년 간 저축하면 본인저축액의 100%를 서..
  4. 한국부동산원, 정비사업 활성화 위해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 실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주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오는 6월부터 소단위 정비사업 교육인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소규모 주민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 현안과 연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 잠재적 정비사업 수요를 발굴...
  5. 대학 재학생부터 선제적 일 경험 ‘서울 청년 예비인턴’ 본격 시작 최근 취업시장에서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러한 취업 트렌드에 발맞춰, 대학(원) 재학 청년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 전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예비인턴’의 첫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 청년 예비인턴 프로젝트」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
  6. 이공계 청년, 미국에서 첨단산업 배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4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정상 간 합의한 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를 추진 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장학생 224명을 첫 선발하고, 지난 3일 1기 장학생 발대식을 개최했다.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는 2023년부터 양국이 3,000만 달러를 투자하여 2,023명의 양국 학생 간 교류를 지원하...
  7. 정부·철강업계, 철 자원 확보·수소환원제철 등 철강산업 탄소중립 위해 총력 대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3일 서울 포스코 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안덕근 장관과 한국철강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장인화 포스코 회장 등 주요 철강사 임원진 및 철강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철의 날’은 1973년 6월 9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용광로에서 첫 쇳.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