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시민과 함께 환경 살린다…마을정원 조성 나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4-10-11 10:30:01

기사수정
  • 마을정원 최초 ‘이끼’ 주제로 해 의미 돋보여

부천시가 지난 10일 원미사랑 탄소중립실천단, 마을정원 교육문화 프로그램 참여자와 함께 원미구청에 시민참여형 마을정원을 조성했다.

 

화관목 식재 모습

‘이(끼)로운 탄소중립 마을정원 조성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정원 조성행사에서는 마을정원사, 꼬마엄마정원사, 청소년정원사 등 50여 명이 참여해 탄소꽃이끼와 내음성이 강한 진달래 등 화관목을 심었다.

 

이(끼)로운 탄소중립 마을정원은 2024년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을공동체가 기획·조성에 참여한 시민주도형 정원으로 커뮤니티 정원(원미구청) 1개소, 블록정원(원미1동 행정복지센터) 1개소가 올해 10월 말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마을정원 최초로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 등을 흡착하는 능력이 탁월한 이끼를 주제로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원 조성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끼의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어 신기했다”,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협력해 정원을 가꿀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부천시 녹지과장은 “바쁘신 와중에 마을정원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태주신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이(끼)로운 탄소중립 마을정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정원 축제를 개최하고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강 노벨문학상에 이은 독서열풍…안성시 `경기 다독다독 축제` 6천여명 방문 안성시는 경기도와 공동주최로 지난 10월 12일 안성맞춤랜드에서 경기도 대표 독서 행사인 `2024년 경기 다독다독 축제`를 개최해 6,0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독서 축제를 만끽했다.올해 9회차인 해당 축제는 경기도에서 도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단독 혹은 시군과 공동으로 개최하는데 2024년에 안성시가 선정돼 `안성맞춤 독서 1일장`이란 ...
  2. SKT, 양자암호 양대 기술 하나로 묶었다 SKT가 양자암호 분야의 양대 기술로 평가되는 PQC와 QKD를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하는 ‘퀀텀 점프’에 성공했다.SK텔레콤은 최신의 PQC(Post Quan-tum Cryptography, 양자내성암호) 표준 알고리즘과 QKD(Quantum Key Distribution, 양자키분배) 시스템을 결합한 ‘QKD-PQC 하이브리드형 양자암호’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하이브리드형 양자암..
  3. 부천시, 치매 어르신 200가구 반려식물 보급…따뜻한 손길 나눠 부천시는 지난 7일부터 관내 치매 어르신의 마음 건강을 위해 반려식물 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 사업은 치매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지원해 고독감과 우울감을 낮추고 정서 안정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식물을 돌보고 교감하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단조로운 일상에 활력...
  4. 한국장애예술인협회-위츠, 장애예술인의 지식재산권 보장 위해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장애예술인의 지식재산권(IP) 보장을 위해 라이선싱 전문회사인 위츠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츠가 운영하는 라이선스 간편거래 플랫폼 ‘위츠숍’에 15명의 장애미술인의 작품을 공개했다.이번 장애예술인들의 작품은 위츠숍에 새롭게 만들어진 ‘E美지’ 카테고리에 소개돼 있으며, 시험 가동임에도 벌써.
  5.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2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 개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 일본어학부는 최근 ‘일본어학부 2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6. 두산에너빌리티, 750MW 규모 해상풍력 사업 협력 MOU 체결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멘스가메사(Siemens Gamesa), 에퀴노르(Equinor)와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지멘스가메사는 세계적인 풍력발전기 제조사로,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에서 21GW 공급실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퀴노르는 노르웨이 스타방에르(S...
  7. 미추홀구, 오는 19일 `인천 원도사제 & 낙섬축제` 개최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19일 용현5동 윤성아파트 건너편 일대 임시도로에서 `제7회 인천 원도사제 & 낙섬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미추홀구 및 낙섬축제추친위원회가 주최하고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 이하 문화원)과 용현5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운영되며 인천광역시, 미추홀경찰서, 인천향교와 협력해 추진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