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사이동서 `시민과 함께, 가치토크` 개최
  • 민창기 기자
  • 등록 2024-11-20 18:36:36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 상록구 사이동을 방문해 주민 건의 청취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시민과 함께, 가치토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 상록구 사이동을 방문해 주민 건의 청취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시민과 함께, 가치토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주민 의견을 수렴한 이민근 시장은 주민들과 함께 사이동 일원에 민원 현장 곳곳에 로드체킹을 진행했다.

 

`시민과 함께, 가치토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현장에 답이 있다는 가치 아래 직접 주민들과 현장에서 만나, 소통을 기반으로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가치토크`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25개 동을 순회하며 마무리된 `2025년 주요 사업 예산편성 전 주민과의 대화`에서 수렴한 주민 제안 사항을 중점 점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주민들과 함께 사이동 일원에 현장 곳곳을 방문해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주요 민원 확인 사항은 ▲초당로∼항가울로 우회전 차선 신설 건의(항가울로 36) ▲우천 시 배수 불량에 따른 배수로 정비 건의(사동 1443) ▲감골도서관 가는 길목에 나무 데크 교체 건의(사동 1466-2)를 확인했다.

 

이와 함께 ▲감골공원 운동시설 주변 가로등 설치(사동 산110) 민원 현장을 둘러본 이 시장은 함께 참석한 관계 부서장에게 적극적인 행정 검토를 거쳐 주민 불편을 최소화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시민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발로 뛰는 시정 운영 기조를 이어가며 시민이 체감하는 소통 행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보라매공원 방문…“서울국제정원박람회, 정원도시 서울의 매력 세계에 알릴 것” 오세훈 서울시장이 5월 개최 예정인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보라매공원을 방문하고, 현장을 찾은 시민들과 직접 소통했다.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오후, 오는 5월 22일부터 열릴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지인 서울 보라매공원을 찾아 행사 준비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그는 공원 곳곳을...
  2. 정부, 울산·경북·경남 산불에 재난사태 선포…범정부 총력 대응 나서 행정안전부는 3월 22일 오후 전국적으로 발생한 동시다발 산불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일원에 재난사태를 선포하고, 범정부 차원의 대응체계를 가동했다.행정안전부는 이날 18시를 기해 울산시, 경북도, 경남도 일원에 대해 재난사태를 선포했다. 이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6조에 따른 조치로, 전국...
  3. 광명경찰서, “우회전 일단 멈춤”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광명경찰서는 모범운전자회와 함께 출근길 교차로에서 ‘우회전 일시정지’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광명경찰서(서장 양동재)는 광명경찰서모범운전자회(회장 윤점희)와 함께 ‘우회전 일시정지’ 생활화를 위한 시민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을 출근 시간대...
  4. 경기융합타운 광장 ‘경기도담뜰’ 개장…도민 품으로 돌아온 소통의 뜰 경기도는 수원 광교 경기융합타운에 도민 소통광장 ‘경기도담뜰’을 개장하고, 준공 기념행사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공간의 비전을 제시했다.경기도는 광교 경기융합타운 내 마련된 ‘경기도담뜰’에서 준공 기념행사를 열고, 이 공간을 도민에게 공식적으로 개방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입...
  5. 백원국 국토부 차관, 안산선 지하화 현장 시찰…“정부 선도사업 차질 없이 추진”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안산선 철도 지하화 사업 현장을 시찰하고, 정부 선도사업으로서의 차질 없는 추진과 안전관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안산시는 21일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안산시 초지역~중앙역 구간에서 추진 중인 ‘안산선(4호선) 철도 지하화 통합 개발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추진 ...
  6. 경기·충남, ‘베이밸리 상생협력’ 본격 시동…13개 사업 추진 경기도와 충청남도가 평택호·아산호 일대를 중심으로 교통·물류, 탄소중립, 해양관광, 일자리 등 4대 분야 13개 상생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경기도와 충청남도는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베이밸리 상생협력사업 공동보고회’를 열고, 양 도 간 상생발전을 위한 13개 사업의 본격 추진을 선언했다. 보고회에..
  7. 서울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민 외출 자제" 당부 서울시가 25일 오후 1시를 기해 미세먼지(PM-10) 시간당 평균 농도가 150㎍/㎥ 이상 2시간 지속됨에 따라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하고 시민들에게 외출 자제와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다.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5일 서울 전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시간당 평균 156㎍/㎥(12시), 164㎍/㎥(13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세먼지 농도 상승은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