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회 부천시지부는 지난 16일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사무실에서 한국마사회 부천지사와 “장애인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한국마사회 부천지부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장애인복지회 부천시지부의 장애인 무료급식사업 후원의 일환이다.
한국마사회 부천지사 직원들은 그동안 했던 현금과 현물 자원에 더해 정기적 자원봉사활동을 약속했다. 또 협약식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그릇·냄비·수저세트 등 약 50만원 상당의 주방기구 11종을 기증했다.
협약식 행사를 준비한 경기도장애인복지회 김병성 부천시지부장은 “한국마사회 부천지사에서 매년 꾸준하게 장애인 무료 급식 사업비를 지원하여주신 덕분에 약 40명의 장애인 어르신을 잘 대접할 수 있어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올해부터는 자원봉사활동까지 지원해주어서 장애인 어르신들을 더 편히 모실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장애인복지회 부천지부 한윤우 고문은 “늘 지역 장애인들을 위하여 애쓰시는 한국마사회부천지사가 우리 지역에 있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우리도 지역 어른으로서의 역할을 잊지 않고 솔선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부천지사 김영립 지사장은 “앞으로도 매년 장애인복지회 부천지부 무료급식사업을 후원하고 자원봉사하여 어르신을 공경하고 직접 실천하는 경로 효친 사상을 우리 사회에 직접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