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체납관리단, 길가에 쓰러진 노인 심폐소생술로 살려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5-20 13:22:51

기사수정

심정지 환자에게 번갈아가며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조사원 김낙현(가방을 메고 있는 남자)씨와 여성 행인. 사진=부천시

부천시가 체납자 실태조사 중이던 체납관리단 조사원들이 길가에 쓰러진 심정지 환자를 구했다고 20일 전했다.


지난 16일 12시 35분경 체납관리단 조사원 김낙현(60세), 이복현(54세), 윤영찬(24세)씨는 체납자 거주자 실태조사를 마치고 부천역 근처로 점심을 먹으러 가던 중 의식을 잃고 길가에 쓰러져 있던 70대 남성을 발견했다.


주변에 있던 무명의 여성과 김낙현 조사원이 바로 달려갔고 같이 있던 이복현 조사원은 119에 신고했다.



쓰러져 있던 70대 남성은 숨을 쉬지 않고 의식이 없어 무명의 여성과 김 조사원은 구급차가 올 때까지 번갈아 가며 심폐소생술을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신고를 받은 부천소방서 119구급대가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해 가까운 순천향대 부천병원으로 이송했다. 


부천소방서 119구급대 관계자는 “병원 도착 직전에 환자의 의식이 돌아왔으며, 검사결과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나왔다. 심정지 환자를 발견하고 신속하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해줘 환자를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낙현 조사원은 “3월 초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아 당황하지 않고 바로 대처할 수 있었고, 교대로 심폐소생술을 했던 여성분이 있어 든든했다”며, “무엇보다 환자의 의식이 돌아와서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응급상황에 놓인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체납관리단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 체납관리단은 지난 3월부터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자를 대상으로 거주지 및 사업장을 방문해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체납 사유 등을 파악하고 납부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체납실태 조사 대부분이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현장의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지난 3월 12일 조사원 30명 모두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