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형 소셜벤처 단비기업에 ‘모둠’ 등 10팀 선정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6-03 13:32:42

기사수정

단비기업 선정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부천 단비기업’ 10팀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와 센터는 지난달 29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2019년 부천 단비기업 창업지원사업’ 최종 심사와 수상팀 선정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혁신적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단비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총 35개 팀을 접수받아 워크숍과 1차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서면심사를 통과한 15개 팀을 대상으로 2차 컨설팅과 전문가 등의 최종 심사를 거쳐 단비기업 10개 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다문화와 원주민 아이들 간의 소통을 돕는 그림책 토론수업’을 사업모델로 제시한 ‘모둠’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열악한 환경과 강도 높은 노동으로 위험 수준의 여러 직업군을 위한 발 건강 프로젝트’를 제안한 ‘국민 발 건강 프로젝트’팀과 ‘지역특화 플랫폼을 통한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접근성 향상과 문화예술인들의 홍보 및 콘텐츠 판매채널’을 구상한 ‘비슷(Team be:suit)’팀이 수상했다. 이 밖에 우수상 3팀, 혁신상 4팀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단비기업에는 창업공간, 전문멘토링, 창업화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남순우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시장수요도 창출하는 등 창의적인 사업아이템이 많아 앞으로 부천의 사회적경제를 이끌어 나갈 단비 같은 역할을 기대한다”며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사회적경제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센터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양성과 네트워크 형성, 기업과 기업의 연계 및 협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