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신중년들, 원미산으로 소풍 다녀왔다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6-04 11:27:36

기사수정
  • 3년차 맞은 부천인생학교, 학생회 3기 조직 위해 워크숍

부천인생학교 워크숍 단체사진. (사진 = 부천시)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부천시는 부천인생학교 수강생과 관계자 등 275명이 지난 1일 부천 원미산으로 소풍을 다녀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소풍은 인생학교 학생회 조직을 위한 워크숍으로, 부천시평생학습센터가 주최하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부천대학교, 유한대학교가 후원했다.


부천인생학교는 올해 3년차를 맞았다. 부천 관내 4개 대학과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해 중장년층의 퇴직 후 제2인생 준비를 위한 평생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웰에이징(Well-ageing)을 위한 라이프코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27개 과정을 570명이 수강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원미산 등산과 점심 식사, 학생회 3기 임원단 조직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으로 진행됐다.
 
 총학생회 임원선출 결과 총학생회장에 라승관(서울신대캠퍼스 Well-ageing을 위한 라이프코치과정), 부학생회장에 이현채(가톨릭대캠퍼스 생태해설사과정) 씨가 선출됐다. 가톨릭대 회장은 조병숙(퍼스널 브랜딩과정), 서울신대 회장은 김지환(골목길 여행기획과정), 부천대 회장은 전형석(수요목수학교과정), 유한대 회장은 조주상(보테니컬 아트과정) 씨가 선출됐다. 부천인생학교 학생회 3기는 수업 중에 선출된 강좌별 과대표 27명을 포함해 총 34명으로 구성을 마쳤다.
 
 총학생회장으로 선출된 라승관씨는 “웰에이징(Well-ageing)을 통한 즐겁고 행복한 부천인생학교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통기타동아리 공연을 통해 퇴직 전 인생 후반기를 준비하는 모습을 몸소 보여준 민승용 부천시 교육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중장년의 제2의 삶 준비를 돕는 부천인생학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5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4대 소장으로 임용된 김수정 소장은 “임용 전부터 부천인생학교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앞으로도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인생학교는 오는 11월 합동졸업식을 갖고 27개 강좌 수강생들의 작품전시회와 수료 축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천인생학교 관련 문의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85)로 하면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한강 런’으로 추석 연휴 마무리… 시민과 새벽 달리며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한강을 달리며 두 번째 러닝 번개 행사 ‘한강 런’을 진행했다.오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반포 세빛섬을 출발해 잠원한강공원과 압구정 한강버스 선착장을 거쳐 다시 세빛섬으로 돌아오는 5.5km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완주했다. 약 40여 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3.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4.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5.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6.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7.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