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제216회 정례회가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22일 간의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다. 금천구의회는 지난 6월 3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정례회 일정을 확정했다.
이번 정례회는 6월 10일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며, 다음날인 6월 11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금천구와 소속기관의 사무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진다.
이어서, 6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면밀히 심사한다.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행정재경위원회 소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각종 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작은도서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청년미래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3건이다.
6월 24일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8회계연도 예비비지출 및 결산 승인안을 심사하고, 다음날인 25일에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구정질문에서는 구정의 주요현안에 대해 의원별로 심도 있는 질문이 이어지며, 정례회 마지막 날에는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를 본회의에 상정하여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