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스누콤' 7~8월 수강생 모집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9-06-11 09:34:09

기사수정
  • 독서·고전문학·미술·천문 프로그램 신규 개설

[서남투데이=박혜성 기자] 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관학 협력 교육 사업 '스누콤' 7~8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시흥시가 서울대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협력 교육 사업 '스누콤'의 7~8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시흥시청 제공)

스누콤은 서울대 소속 강사가 시흥시로 찾아와 수업하는 협력 교육 사업이다. 7~8월엔 영어와 독서, 고전문학 감상, 미술, 천문 교육 프로그램이 신규 개설될 예정이다.


영어 교육 '유스 북 톡 클럽(Youth Book Talk Club)'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동화 및 문학 작품을 영어 원서로 읽고 토론하는 수업으로, 영어 능력(읽기‧말하기‧쓰기)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된다.


독서 교육 '학교 밖, 책과 함께 상상 속으로' 는 초등 1~4학년 대상의 어린이 책 읽기 학습 수업이다. 학습자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책을 읽고 생각을 표현하는 교육을 통해 읽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초등 4~6학년 대상인 고전문학감상 교육 '봄이 있는 문학 교실'은 고전 시가와 고전 소설을 감상하며 두려움 없이 문학 작품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수업이다.


미술 교육 '창의 예술 발전소'는 초등 4~6학년 미술 창작과 토론 발표 활동 수업으로, 미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통해 창의성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천문 교육 '천문 아스트로 클럽'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천문 관측 수업이다. 지구와 천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과학'이라는 교과에 보다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 신청은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시 지원으로 전액 무료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이 연중 지속적으로 개설된다"며 "수준 높은 서울대 교육프로그램을 시 지원으로 비용 부담 없이 수강할 좋은 기회이니 만큼, 시흥의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관심 갖고 교육의 수혜를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6.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