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호국영웅 참전유공자 기념 조형물 건립
  • 장석우 기자
  • 등록 2019-06-11 18:51:26

기사수정
  • 순국 군인 모습 형상화, 거리공원에 설치
  • 25일 전쟁 음식 시식회・사진전도 마련

구로구가 순국 군인의 모습을 형상화한 ‘호국영웅 참전유공자 기념 조형물’을 건립했다. (사진 = 구로구청 제공)

[서남투데이=이종범 기자] 서울시 구로구는 순국 군인의 모습을 형상화한 ‘호국영웅 참전유공자 기념 조형물’을 건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조형물은 높이 2m, 너비 40~80cm 크기 화강암으로 제작해 지난해 설치한 참전유공자 기념비 옆에 구로5동 거리공원(구로동 50번지)에 나란히 세웠다. 


구로구는 지난해 10월 6․25와 월남전 참전유공자 중 구로구에 최종 주소를 둔 4천321명의 이름을 새긴 높이 2.7m, 너비 6.5m 크기의 명비를 건립한 바 있다.


이를 기념해 구로구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도 마련한다. 

 

오는 24일 구청 강당에서 제69주년 6․25 전쟁 및 보훈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6·25관련 영상물 상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5일에는 오류동역 광장에서 한국자유총연맹 구로구지회가 주관하는 6·25전쟁 음식 시식회 및 사진전이 마련된다. 


주민들이 그 당시의 음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강냉이 죽, 보리개떡, 감자 등이 준비되며 6·25 전쟁 관련 사진도 전시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나라를 위한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일은 후손들의 책무”라며 “선열들의 정신을 되새기고 그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4.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