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계양구로 새로 전입한 주민들이 지역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2025년 전입 주민을 위한 생활안내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계양구로 새로 전입한 주민들이 지역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2025년 전입 주민을 위한 생활안내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안내서는 ▲일반현황 ▲생활민원 ▲교육문화 ▲체육공원 ▲교통경제 ▲복지 ▲보건 ▲동 행정복지센터 ▲주요시설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자료이다. 계양구청 누리집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 게시판에서 PDF 파일로 누구나 열람 가능하며, 큐알(QR) 코드를 통해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안내서에는 전입신고, 전학 절차, 여권 및 인감 관련 민원 안내는 물론, 문화행사·체육시설·보건소 위치, 공공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대형폐기물 배출 요령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이 체계적으로 수록돼 있다.
구 관계자는 "전입 주민들이 낯선 환경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줄이고,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모든 계양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