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사회적경제랑 함께 놀자!’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 장석우 기자
  • 등록 2019-06-12 17:55:52

기사수정
  • 오는 15일 오류동역 북부광장...놀이마당 등 프로그램 풍성

구로구가 사회적경제를 널리 알리고 조직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5일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 구로구청 제공)

[서남투데이=이종범 기자] 서울시 구로구가 사회적경제주간을 맞아 오는 15일 오류동역 북부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널리 알리고 조직 간 화합의 장도 마련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식과 놀이마당, 공연, 소셜마켓 ‘오류 버들 마을시장’ 등이 진행된다. 행사 진행은 구로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맡는다. 


사회적경제기업 물품을 판매하고 체험하는 소셜마켓 ‘오류 버들 마을시장’은 관내 사회적경제 관련 17개 기관이 참여해 쿠키, 빵, 다육이, 목공 소품, 의류, 신발, 잡화 등을 판매하고 홍보한다. 각 부스별로 쿠키 아이싱, 반려동물 제품 DIY, 도자기 펜던트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풍선아트, 비즈공예, 페이스페인팅, 부채만들기, 제기․팽이 만들기 등을 해 볼 수 있는 놀이마당도 펼쳐진다. 매직버블쇼, 풍물놀이, 더드림 밴드 등 다양한 공연도 선보인다.


구로구 관계자는 “막연하고 낯설었던 ‘사회적경제’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년들의 주거 안정 위한 `마포청년하우스` 입주자 모집...4월 8일까지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4월 8일까지 `마포청년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한다.2024년 통계청 사회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주저하는 이유로 `결혼자금 부족`을 가장 많이 꼽았다. 결혼자금 중에서도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거 비용은 결혼의 가장 큰 벽이 되고 있다.이뿐만 아니라 높은 주거 비용은 청년들의 수많은 기회..
  2. GTX-A 개통 1년…누적 770만 명 이용, 수도권 핵심 교통축 부상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개통 1년 만에 누적 이용객 770만 명을 넘어서며 수도권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국토교통부는 1일, 수서∼동탄 구간 개통 1주년과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개통 3개월 성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국토부에 따르면, 지난해 3월 30일 수서∼동탄 구간을 시작으로 순차 개통된 GTX-A 노선은 지..
  3. 3월 수출 582.8억 달러…IT 전 품목 8개월 만에 ‘플러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2025년 3월 수출입 동향을 발표하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582.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수입은 533.0억 달러로 2.3% 늘었고, 무역수지는 49.8억 달러 흑자로 집계됐다.3월 수출은 역대 3월 실적 중 2위를 기록하며 두 달 연속 플러스 흐름을 이어갔다.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은 26.5억 달러로 5.5% 증..
  4. 2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21조 원 돌파, 모바일 쇼핑 강세 지속 2025년 2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21조 61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으며, 특히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6조 1308억 원으로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의 76.6%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2025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2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1조 616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7,151억 ...
  5. 봄철 산행 증가 대비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산림청은 봄철 산행 인구 증가와 임산물 생산 시기를 맞아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산불 예방과 산림 훼손 방지를 위해 전국 산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이번 집중단속의 주요 대상은 산림에서의 흡연 및 화기·인화물질 소지 행위, 허가 없는 입목 벌채·.
  6. 인천시, 청렴실천 공동 선언…"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일 오전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등 3개 기관장이 모여 `인천 3대 기관 청렴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하고, 반부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이번 선언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정해권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광역...
  7. 수원시, 반려식물 관리법 알려주는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을 10월까지 운영한다.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은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 키우는 식물의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반려 식물의 효과, 올바른 식물 관리법 등을 알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