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9일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함께 ‘읽걷쓰-런케이션’ 프로그램의 연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9일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함께 `읽걷쓰-런케이션` 프로그램의 연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교육 및 연구 분야의 교류 활성화와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인천교육청이 중점 추진해온 ‘읽고, 걷고, 쓰는’ 체험형 독서활동 프로그램인 ‘읽걷쓰’와 제주대의 체류형 교육 프로그램 ‘런케이션’을 연계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읽걷쓰’ 프로그램의 전국화 및 활성화 ▲지역 문제 해결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연구 자원의 공유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삶에 힘이 되는 배움을 실현하는 실천적 계기”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일상을 특별한 배움으로 만드는 교육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