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5년 전국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SA 등급`을 획득했다.
연수구, 민선8기 공약이행률 62%...최우수 등급 획득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해 2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이행 자료 등을 종합 분석해 공약 이행완료도, 2024년 공약 목표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실천본부의 평가 결과, 연수구는 100점 만점 중 87점을 넘어 최고 등급(SA)을 받았다.
특히 연수구는 민선 8기 전체 공약 중 62.1%를 완료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평균인 53%보다 9%가량 높았으며, 총 103개 공약 모두 지난해 추진 목표를 달성하는 등 높은 공약 이행률을 기록했다.
구는 올해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배심원단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등을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했으며, 올해 1분기 기준 총 103개의 공약 중 66건의 공약을 이행 완료하고 37개의 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는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민선 8기 비전으로 정하고, `구민을 섬기는 감동의 신뢰 행정`, `원도심과 국제도시가 상생하는 화합도시`, `일자리와 내수가 순환되는 풍요로운 경제도시`. `지성과 품격이 스며드는 교육·문화도시`, `나눔과 배려가 가득한 복지도시`, `일상이 편안하고 행복한 안전도시` 등 6대 운영 방향을 중심으로 총 103개 세부 공약을 이행하고 있다.
구는 민선 8기 3년 차인 올해까지 원도심 재생 `New 마스터플랜` 수립,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정상화, 송도 6·8공구 개발계획안 주민 의견 반영 정상 추진, 송도그레이수소 연료전지발전소 현안 해소 등 66개 공약이 이행 완료됐고, 37개 공약은 계속 추진하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약속은 시작보다 끝이 중요한 만큼 구민 신뢰를 위해 남은 임기 동안 구민과의 약속이 끝까지 지켜질 수 있도록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