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인천시 남동구는 구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생활체육무료교실` 참가자를 1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시 남동구는 구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생활체육무료교실` 참가자를 1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생활체육 무료 교실은 2025년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일반·노인 대상으로 총 19개 강좌가 남동구 내 공공체육 시설과 공원 등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주민 수요를 적극 반영해 직장인을 위한 저녁 시간대 배드민턴 강좌와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파크골프 교실 등 다양한 연령층과 생활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했다.
또한, 기존 프로그램 중 수요가 많은 시니어로빅은 강좌 수를 확대하고, 참여 인원이 부족한 국학 기공은 운영시간과 장소를 조정해 효율성을 높였다.
참가 신청은 남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기존 선착순 방식에서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변경해 보다 공정한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6월 26일(목)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민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주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누리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