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5억원' 안양천 횡단보도교, 과연 안천중 학생을 위한 것일까?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6-21 10:20:43

기사수정
  • 구청 '안천중 행정실에서 자료 받아', 안천중 '금시초문'

안양천 횡단보도교가 안천중학교 통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설치되는 것이 맞는지 구청이 정확한 근거를 대지 못하고 있다.


5월부터 착공된 안양천 횡단보도교의 조감도. 사진제공=금천구

금천구는 안양천 횡단보도교 조성의 이유로 안천중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들었다. 약 400명의 학생 중 275명이 등교시 안양천 징검다리를 이용하는데, 우천이나 강설 시 안전에 매우 취약하다는 설명이다.


금천구청 도로과에 275명의 학생이 징검다리를 이용한다는 근거를 문의했지만, “(안천중학교) 행정실로부터 자료를 건네받았다”는 답변이 전부였다. 그러나 안천중학교 행정실은 “구청에서 자료를 요청했던 적이 없으며, 교무부에서도 모르는 일이라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안양천 징검다리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실제로 얼마나 될까? 


안천중학교 보안관 장영식(65)씨는 “안양천을 건너서 오는 학생들은 대부분 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안다”며, “자전거나 도보를 이용해 오는 학생들도 있지만, 요즘 학생들은 편하게 버스를 타고 오는 것을 더 선호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안천중학교 3학년 김범준(롯데캐슬 거주) 학생은 “반에서 강 건너 통학하는 친구들은 전체의 30% 가량 되는 것 같다”며, “통학하는 데 약 15분 정도 걸리고, 독산교를 이용해 통학하는 데 딱히 불편한 점은 없다”고 말했다.


또한 3학년 김영진(롯데캐슬 거주) 학생은 “차라리 금천02번 버스의 배차간격을 줄여줬으면 한다”며, “20분 간격으로 버스가 와서 등하교 시 이용이 힘들다”고 말했다.


95억 원 규모의 사업비로 조성되는 안양천 횡단보도교는 2017년 서울시 투자심사를 통해 사업예산을 확보했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설계용역이 진행되었고, 2020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지난 5월 착공에 들어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4.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5.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6.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7. 김민석 총리, “건설근로자 일자리·안전 위해 정부가 최선 다할 것” 김민석 국무총리가 서울 남구로 인력시장을 찾아 건설근로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자리 확대와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정부의 의지를 밝혔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0일 새벽, 서울 구로구 남구로 인력시장을 방문해 건설근로자들과 현장지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