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6월 24일 한국주유소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함께 `청렴·인권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6월 24일 한국주유소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함께 `청렴 · 인권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석유시장 이해관계자 간 청렴 및 인권존중 문화확산을 위한 민관 공동의 자율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4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부패 위험신호 감지시스템 구축 ▲인권침해 대응 체계 마련 ▲청렴·인권존중 문화 확산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실효성 있는 협력모델 발굴과 공동 캠페인, 실무협약 추진 등의 구체적 실천 방안도 함께 검토되었다.
한국석유관리원 최춘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이 함께 청렴과 인권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에너지산업의 상생·협력 기반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정된 공동 과제의 실천을 위해 제도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