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청소년, 자매도시 중국 통주구 방문…4박 5일 문화교류 나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7-30 08:42:36

기사수정
  • 2002년 자매결연 이후 지속된 청소년 교류…올해는 구로구 대표단이 중국 방문
  • 자금성·천안문·대운하 박물관 등 현지 역사·문화 체험
  • 장인홍 구청장 “글로벌 마인드 키우는 교류 지속 추진할 것”

구로구 청소년들이 중국 자매도시 통주구를 찾아 문화교류 활동에 나서며, 양 도시 간 청소년 교류가 한층 더 활기를 띠고 있다.

 

양국 청소년들이 체육활동을 하며 우의를 다지는 모습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구로구 청소년대표단이 중국 베이징시 통주구를 방문해 문화·교육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로구와 통주구는 지난 2002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교류를 꾸준히 이어왔으며, 2024년부터는 격년제로 방문과 초청을 번갈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통주구 청소년들이 구로구를 찾았고, 올해는 구로구 청소년들이 중국을 찾는 차례다.

 

이번 대표단은 관내 중·고등학생 12명과 인솔자 2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은 인민대학교 부속중학교 학생들과의 친교 프로그램을 비롯해 통주구 및 베이징 시내의 주요 역사·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며 현장 체험을 진행한다.

 

주요 일정으로는 통주구의 대표 건축물인 대운하 박물관, 도시도서관, 아트센터를 비롯해 자금성, 천안문광장, 중국 전통공예 체험 등이 포함돼, 참가자들이 중국의 전통과 현대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는 이번 교류 활동이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타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인홍 구청장은 “구로구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경험을 통해 넓은 시야와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한강 런’으로 추석 연휴 마무리… 시민과 새벽 달리며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한강을 달리며 두 번째 러닝 번개 행사 ‘한강 런’을 진행했다.오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반포 세빛섬을 출발해 잠원한강공원과 압구정 한강버스 선착장을 거쳐 다시 세빛섬으로 돌아오는 5.5km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완주했다. 약 40여 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4.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5.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6.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7.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