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중앙동, 찾아가는 복지 캠페인 ‘해뜰두드림’ 펼쳐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5-08-07 13:44:50

기사수정
  •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현장 중심 홍보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참여로 지역 밀착형 활동 전개
  • 주민 참여로 복지 안전망 강화 기대

오산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가 오색시장 일원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캠페인 ‘해뜰두드림’을 열었다.

 

오산시 중앙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 캠페인 전개.

센터는 복지제도 안내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해뜰두드림’ 캠페인을 지난 6일 오산오색시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제도권 밖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웃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복지 홍보물과 안내 책자를 배포하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 전달에 주력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통장 10명이 동참해, 시장 상점가 곳곳을 돌며 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복지 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위기 이웃을 알릴 수 있는 참여 방법 등을 적극 안내했다. 현장 중심의 활동으로 실질적인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백경희 중앙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단순한 제도 홍보를 넘어 위기 상황에 처한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앙동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복지 체감도 제고와 위기 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행정복지센터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의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뜰두드림’ 캠페인은 주민 주도형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오산시의 주요 복지 추진 사업 중 하나로, 지속적인 홍보와 현장 활동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7.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