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진정한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차세대 Bar 시리즈 출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글로벌 리더이자 삼성전자의 자회사 하만의 JBL 브랜드가 새로워진 ‘JBL Bar’ 시리즈를 선보인다. 어떤 TV와도 완벽하게 호환되는 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풍부하고 디테일한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해 처음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성하는 소비자부터 진정한 시네마 사운드로 공간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소비자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총 4종의 신제품으로 구성된 JBL Bar 시리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새로운 JBL Bar 시리즈는 시네마 사운드 분야에서 쌓아온 JBL의 오랜 역사와 기술
서울 은평구가 9월부터 11월까지 12주간 어르신의 신체 건강과 사회적 교류 증진을 위한 ‘삼삼오오·도란도란’ 건강소모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의 신체 건강과 사회적 교류 증진을 위한 `삼삼오오 · 도란도란` 건강소모임.
은평구에 따르면 이번 건강소모임은 서울건강장수센터가 주관하며, 지역 어르신과 이들을 돕는 장수헬퍼가 함께 참여한다. 주 2회 정기적으로 걷기와 신체 활동을 하고, 인지력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한다. 구는 이를 통해 노년층의 신체 기능 유지와 고립감 해소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참여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하거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한 경우다. 특히 어르신과 함께 활동하는 장수헬퍼는 노인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으며,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상반기 건강소모임에 참여했던 한 어르신은 “교통사고 이후 외출이 두려워 지난 3년간 집에만 있었지만, 장수헬퍼의 도움으로 새로운 이웃을 만나고 대화도 나누면서 삶의 활력이 생겼다”며 “밝아진 모습을 보고 주변에서도 놀라워해 건강소모임은 큰 행운이었다”고 말했다.
은평구 서울건강장수센터는 오는 22일까지 하반기 건강소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각 보건소를 통해 가능하며, 은평보건소(351-8648), 불광보건지소(351-8675), 구산보건지소(351-8710), 응암보건지소(351-87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