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면접 프로그램 운영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8-26 09:16:28

기사수정
  • 면접이론특강·실전모의면접 통해 맞춤형 준비 지원
  • 전직 대학입학사정관 등 전문 강사 6명 참여
  • 구로구 수험생 대상…8월 27일부터 선착순 접수

서울 구로구가 관내 수험생들의 대학 진학률 제고를 위해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면접 전형에 대비한 ‘면접이론특강’과 ‘실전모의면접’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면접이론특강에 참여한 수험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오는 9월 수험생들을 위한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면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롭게 바뀌는 대입 수시 면접 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 교육과 실전 훈련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먼저 ‘면접이론특강’은 9월 23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 1관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강의는 김용택 신의한수 입시전략연구소 대표가 맡아 대학입시 면접의 기초와 이론을 설명한다. 이어 9월 27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전모의면접’이 진행된다.

 

실전모의면접에서는 수험생이 희망 대학 한 곳을 선정해 상담신청서와 생활기록부, 해당 대학의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1대1 맞춤형 모의면접을 받는다. 면접은 전직 대학입학사정관과 주요 대학 위촉사정관으로 구성된 6명의 전문 강사가 참여하며, 강사별로 30분씩 총 10회 면접이 실시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구로구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과 구로구 거주 수험생으로,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9일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무료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이 달라지는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에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할 수 있길 바란다”며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2.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3.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4. 삼성전자·존스홉킨스대,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로 R&D 100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와 존스홉킨스대학교 응용물리학연구소가 공동 연구한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이 미국 R&D 월드 매거진이 주관하는 ‘2025 R&D 100 어워드’에서 100대 혁신 기술로 선정됐다.1963년 제정된 R&D 100 어워드는 매년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으로, ‘산학 혁신의 ...
  5.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9월 말 청계천서 첫 운행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
  6. KT, 국내 최초 AI-RAN 상용 검증…네트워크 혁신 가속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상용 5G 네트워크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의 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AI-RAN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은 전용 AI 엔진..
  7. 서울시, 하수도·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쥐·야생너구리 피해 예방 나선다 서울시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내 쥐 출몰 사례 증가와 야생 너구리 발견에 대응해 하수도 정비, 음식물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녹지 확충 등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감염병 매개 가능성을 차단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정기 방역과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집중호우에 따른 하수관 침수, 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