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30일 ‘동작 플리마켓’ 개최…재활용과 나눔의 장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5-08-26 09:35:44

기사수정
  • 플리마켓·아트마켓·체험활동존으로 다채롭게 구성
  • 주민수거보상제 홍보·힐링 피크닉존도 운영
  • 30팀 주민 직접 참여, 중고물품 거래와 친환경 체험 기회

동작구가 30일 구청 신청사 정문 일대에서 ‘동작 플리마켓’을 열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중고물품 거래와 친환경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동작 플리마켓 홍보 포스터.이번 플리마켓은 재활용 문화 확산과 자원순환 생활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행사장은 플리마켓존, 아트마켓존, 체험활동존으로 나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30팀 주민이 직접 마켓을 운영하며, 플리마켓존에서는 아동존과 성인존을 구분해 남녀노소 누구나 중고 물품을 교환·판매할 수 있다.

 

아트마켓존에서는 가죽, 페브릭 등 수공예품과 업사이클링·친환경 소재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체험활동존에서는 리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나무 압화 열쇠고리 꾸미기, 다육이 모종 심기, 편백나무칩 향낭 주머니 만들기,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주민수거보상제 홍보부스를 방문하면 폐건전지 20개를 새 건전지 2개로, 투명 페트병 30개를 종량제봉투 1장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구는 행사 당일 운영본부와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해 질서를 유지하고 긴급 상황에 대응하며, 파라솔과 캠핑 의자를 갖춘 ‘힐링 피크닉존’도 운영해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 플리마켓은 주민들이 물품을 나누며 재활용 문화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축제”라며 “가족과 함께 다양한 마켓과 체험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2.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3.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4. 삼성전자·존스홉킨스대,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로 R&D 100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와 존스홉킨스대학교 응용물리학연구소가 공동 연구한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이 미국 R&D 월드 매거진이 주관하는 ‘2025 R&D 100 어워드’에서 100대 혁신 기술로 선정됐다.1963년 제정된 R&D 100 어워드는 매년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으로, ‘산학 혁신의 ...
  5.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9월 말 청계천서 첫 운행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
  6. KT, 국내 최초 AI-RAN 상용 검증…네트워크 혁신 가속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상용 5G 네트워크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의 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AI-RAN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은 전용 AI 엔진..
  7. 서울시, 하수도·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쥐·야생너구리 피해 예방 나선다 서울시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내 쥐 출몰 사례 증가와 야생 너구리 발견에 대응해 하수도 정비, 음식물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녹지 확충 등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감염병 매개 가능성을 차단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정기 방역과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집중호우에 따른 하수관 침수, 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