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현장 간담회 개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5-08-26 13:14:17

기사수정
  • 이스란 복지부 제1차관·박주민 국회의원 등 부천 방문
  • 지역 돌봄 서비스 현황 점검 및 개선 의견 청취
  • 통합돌봄 전국 확산 위한 중앙정부 지원 협력 논의

부천시는 25일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의료 · 요양 · 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현장 간담회.이날 간담회에는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박주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서영석 국회의원, 남동경 부천시 부시장 등 주요 인사와 통합돌봄협의체, 재택의료센터, 약사회, 자활센터,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옥길 주거행복지원센터 등 30여 개 민관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부천시 통합돌봄 추진 현황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수행기관 건의사항 청취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돌봄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과 중앙정부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으며,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 필요 사항을 공유했다.

 

박주민 위원장은 “부천시는 촘촘한 의료돌봄 통합지원 모델을 구축해왔다”며 “앞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한 돌봄 서비스가 국민의 일상 속에서 제공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스란 제1차관도 “58개 민관기관이 협력하는 부천의 네트워크 모델은 전국 모범 사례”라며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에 맞춰 전국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2019년부터 통합돌봄 사업을 추진하며 어르신 9,340명을 발굴하고 2만 7,944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기존 체계를 강화하고 중앙정부와 지방, 민간기관 간 협력 모델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4.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5.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6.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7. 김민석 총리, “건설근로자 일자리·안전 위해 정부가 최선 다할 것” 김민석 국무총리가 서울 남구로 인력시장을 찾아 건설근로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자리 확대와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정부의 의지를 밝혔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0일 새벽, 서울 구로구 남구로 인력시장을 방문해 건설근로자들과 현장지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