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임산부 위한 맞춤형 태교 프로그램 운영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5-08-27 09:05:03

기사수정
  • 그림책·숲·원예 활용한 체험형 강좌 마련
  • 임산부 정서 안정·태아 교감 위한 맞춤 지원
  • 오는 9월부터 구 보건소·선유도공원 등서 진행

서울 영등포구가 임산부의 심리적 안정과 태아와의 교감을 돕기 위해 오는 9월부터 맞춤형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형 원예 태교프로그램.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임산부의 정서적·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체험형 태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 숲, 식물을 활용해 임산부가 직접 참여하고 일상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6일 구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열리는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태교&놀이법’이다. 강의는 동화작가 이은영 씨가 진행하며 ▲그림책 태교 및 감상법 ▲연령별 그림책 추천 ▲그림책과 동화책의 차이 등 임신·육아기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룬다. 아기 첫 그림책과 모빌 만들기, ‘엄마·아빠가 그리는 아기 얼굴’ 스크래치 아트 등 참여형 활동도 포함돼 있다. 필요한 책과 재료는 구에서 제공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선유도공원에서 진행되는 ‘가을숲 태교’다. 오는 9월 19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6회 운영되며, 숲 산책과 친환경 육아 생활용품 만들기를 결합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숲속에서 오감을 활용한 활동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단, 6회차 모두 참석해야 한다.

 

세 번째는 ‘임산부 원예 태교’ 프로그램으로, 10월 28일 영등포공원 내 영등포 정원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종 모양 유리 용기에 토양과 다육식물을 심어 나만의 작은 정원 ‘테라리엄’을 제작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 대상은 영등포구 거주 임산부다. ‘그림책&태교 놀이법’은 8월 26일부터 20명을, ‘가을숲 태교’는 27일부터 15명을 모집하며, ‘원예 태교’는 10월 14일부터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영등포구 누리집 ‘통합예약’ 게시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임산부 등록 및 건강 상담 ▲모자 건강교실 운영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 다양한 모자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호권 구청장은 “태교 프로그램은 임산부와 태아 모두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건강한 출산으로 이어지게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임신과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학기술 대도약 선언…정부, 2026년 R&D 예산 사상 최대 35.3조 편성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2026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안을 확정하고,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전략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다. 이번 예산안은 35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다.이날 회의는 ‘연구자가 존중받고 과학이 미래를 ...
  2.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3. 김문수·장동혁 결선 진출..."이재명 정권과의 투쟁" 강조 국민의힘 제6차 전당대회에서 김문수, 장동혁 후보가 당 대표 결선에 진출했다.국민의힘이 8월 22일 열린 제6차 전당대회를 통해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주요 경선을 마무리했다. 당 대표 경선에서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장동혁 의원이 결선에 진출하며 최종 승부를 앞두고 있다.김문수 후보는 수락연설에서 "이재명 독재정...
  4. 조현 장관, 루비오 美국무장관과 면담…이재명 대통령 첫 방미 협의 조현 외교부 장관이 이재명 대통령의 첫 방미를 위한 실무 협의를 본격화했다.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은 22일 오후(현지시간)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 겸 국가안보보좌관과 면담을 갖고 이재명 대통령의 첫 방미를 위한 사전준비 협의를 진행했다. 이 날 면담에는 앤드류 베이커 부통령 국가안보보좌관 겸 국가안보부보좌관도 함...
  5.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6.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7. 삼성전자·존스홉킨스대,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로 R&D 100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와 존스홉킨스대학교 응용물리학연구소가 공동 연구한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이 미국 R&D 월드 매거진이 주관하는 ‘2025 R&D 100 어워드’에서 100대 혁신 기술로 선정됐다.1963년 제정된 R&D 100 어워드는 매년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으로, ‘산학 혁신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