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서울대 기술지주와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 육성·투자 협력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08-28 09:04:01

기사수정
  • 관악중소벤처진흥원, 자치구 최초 설립 이후 첫 전략적 협약
  • 우수 스타트업 공동 발굴·투자·글로벌 진출 지원 추진
  • “기술성과 시장성 간극 해소…창업하기 좋은 도시 관악으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를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의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7월 관악중소벤처진흥원 출범식에 참여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오른쪽 세 번째)과 김준학 관악중소벤처진흥원장(오른쪽 두 번째).

관악구는 27일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설립한 관악중소벤처진흥원이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기술지주는 2008년 설립된 기술 기반 창업 투자기관으로, 서울대가 보유한 기술과 인력을 바탕으로 창업기업 육성과 투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우수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초기 투자 ▲기술 컨설팅 ▲글로벌 진출 지원 ▲투자 지원 및 기업가치 제고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 기관은 공동 투자와 맞춤형 기업 지원을 통해 차세대 유니콘 기업 배출을 목표로 협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특히 스타트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기술성과 시장성의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긴밀히 연계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목승환 서울대 기술지주 대표는 “양 기관의 역량을 결집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관악 창업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악중소벤처진흥원은 지난 7월 출범 이후 관악S밸리와 함께 ▲기술 컨설팅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진출 ▲펀드 조성 등 스타트업 전 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며 자생적인 창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악중소벤처진흥원의 공공 차원 지원 역량과 서울대 기술지주의 투자 전문성이 결합돼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창업하기 좋은 도시 관악으로 도약하는 데 시너지를 내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학기술 대도약 선언…정부, 2026년 R&D 예산 사상 최대 35.3조 편성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2026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안을 확정하고,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전략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다. 이번 예산안은 35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다.이날 회의는 ‘연구자가 존중받고 과학이 미래를 ...
  2.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3. 김문수·장동혁 결선 진출..."이재명 정권과의 투쟁" 강조 국민의힘 제6차 전당대회에서 김문수, 장동혁 후보가 당 대표 결선에 진출했다.국민의힘이 8월 22일 열린 제6차 전당대회를 통해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주요 경선을 마무리했다. 당 대표 경선에서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장동혁 의원이 결선에 진출하며 최종 승부를 앞두고 있다.김문수 후보는 수락연설에서 "이재명 독재정...
  4. 조현 장관, 루비오 美국무장관과 면담…이재명 대통령 첫 방미 협의 조현 외교부 장관이 이재명 대통령의 첫 방미를 위한 실무 협의를 본격화했다.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은 22일 오후(현지시간)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 겸 국가안보보좌관과 면담을 갖고 이재명 대통령의 첫 방미를 위한 사전준비 협의를 진행했다. 이 날 면담에는 앤드류 베이커 부통령 국가안보보좌관 겸 국가안보부보좌관도 함...
  5.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6.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7. 삼성전자·존스홉킨스대,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로 R&D 100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와 존스홉킨스대학교 응용물리학연구소가 공동 연구한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이 미국 R&D 월드 매거진이 주관하는 ‘2025 R&D 100 어워드’에서 100대 혁신 기술로 선정됐다.1963년 제정된 R&D 100 어워드는 매년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으로, ‘산학 혁신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