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대표 핫플 샤로수길에서 `그라운드 샤로수` 개최…MZ 취향 저격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10-23 09:50:11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1월 1일 지역 대표 상권인 `샤로수길`에서 `청년문화놀이터 그라운드 샤로수`를 개최, 11월 로컬브랜드 축제의 문을 연다.

 

관악구 대표 핫플 샤로수길에서 `그라운드 샤로수` 개최...MZ 취향 저격

지난 6월 `청춘 오락실` 콘셉트로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은 구는, 이번 11월 청년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청년 문화 놀이터`를 샤로수길에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행사가 열리는 샤로수길 상권에는 `그라운드 샤로수`를 대주제로 ▲Ground Vibe ▲Ground Play ▲Ground Taste 등 3가지 테마가 샤로수길을 따라 다채롭게 펼쳐진다.

 

Ground Vibe는 국내 유명 DJ들이 청년들이 선호하는 EDM 장르의 음악을 중심으로 DJ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DJ 부스 주변에는 `레이저 조명쇼`가 함께 펼쳐져 샤로수길 분위기와 축제 방문객의 흥을 한층 더 돋울 계획이다.

 

Ground Play에서는 신발 던지기, 공기놀이 등 놀이터에서 즐겼던 `추억의 게임`과 미니 컬링, 다트 등 `미니 스포츠 게임`을 마련해 어른들은 추억과 동심을 회상하고, 청년들은 열정적인 플레이로 샤로수길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아울러 준비된 게임 미션을 수행하면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해 상권 매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Ground Taste에는 요즘 청년들의 주요 놀거리인 `야장거리`가 마련된다. 청년과 방문객들은 샤로수길을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들이 골목을 따라 펼쳐진 야장거리에서 맛있는 음식과 안주를 맛보며 가을밤 야장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샤로수길 상권 내 위치한 `덕진경로당`의 어르신들은 `차(茶) 나눔 행사`를 준비해 축제에 방문한 청년들을 맞이하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로컬브랜드 축제`의 의미를 담는다.

 

구는 안전한 진행을 위해 축제가 열리는 관악로14길 일대에 대해 11월 1일(토)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교통을 통제한다.

 

한편 샤로수길은 지난해 3월 `서울시 로컬브랜드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3년간 3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구는 다양한 인프라 확충, 콘텐츠 개발, 상인 역량 강화 등 상권 맞춤형 지원을 통해 샤로수길을 `서울 대표 상권`으로 육성하고 있다.

 

지난 6월 개최한 로컬이벤트 `샤로수길 청춘오락실`에는 2만 6천여 명이 방문하고, 상권 매출액이 축제 전주 대비 25%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기록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샤로수길은 단순한 상권을 넘어 청년이 만드는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이라며, "청년이 주인공인 로컬이벤트 축제를 통해 샤로수길이 청년·문화 상권으로 굳건히 자리 잡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이민근 시장을 단장으로 한 `안산시 로봇산업 육성 경제사절단`을 구성해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 출장길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 9월 경기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ASV 지구를 해외에 알리고,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로봇산업 관련 기업의 투자유치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경제사절단..
  2. LG U+, BC카드 정보 활용해 익시오 고도화한다 LG유플러스가 BC카드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AI 통화앱 `익시오(ixi-O)`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카드사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익시오 AI 검색 기능의 정확도와 품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양사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BC카드 본사에서 `BC카드 가맹점 데이터 연계 LG U+ 익시오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최..
  3. 부천시, 이동 데이터 분석으로 ‘30분대 생활권’ 실태 확인 부천시가 유동인구 데이터를 분석해 시민들의 생활이동 전반이 평균 30분대에서 이뤄진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부천시는 4일 SK텔레콤의 기지국 신호 기반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지난 4월 한 달간 시민 이동 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부천에서 출근·쇼핑·의료·여행 등 주요 생활활동이 평균 30분대 이동으로 가...
  4. 현대차그룹,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참가 현대차그룹이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World Hydrogen Expo 2025, 이하 WHE 2025)’에 참가해 수소 기술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수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WHE 2025는 2020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대표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와 지난해 수소의 날(11월 2일) 기간 중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국제 콘퍼런스를 통...
  5.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4일 첫 삽…AI·바이오 융합 클러스터 조성 박차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 배곧지구 연구용지 1-2(배곧동 270)에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이 주최하는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기공식`에 참석한다.KTR은 총사업비 1,250억 원을 투입해 국가공인 바이오 분야 인증시설과 유전자치료제 연구 플랫폼을 갖춘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
  6. 하나금융, 두나무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글로벌 금융서비스로 새로운 가치창출 나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3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두나무(대표이사 오경석)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간 신뢰를 재확인하고,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프로세스 구축 ▲외국환 업무 전반의 신기.
  7. 남동구, 마을 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의 날` 큰 호응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달 3회에 걸쳐 진행된 하반기 마을 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4일 밝혔다.무료 세무 상담은 구민들이 세금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세사업자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운영됐다.상담을 통해 소득세, 상속·증여세 등 실생활과 밀접한 세목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