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만 고지 점령한 ‘알라딘’, 윌스미스·메나마수드·정성화까지 ‘보석같은 흥행 주역’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7-15 11:56:50

기사수정

‘알라딘’이 온갖 기록을 만들어내며 결국 천만 영화 대열까지 합류했다.


영화 역사상 진정한 흥행 역주행 아이콘으로 남을 디즈니 ‘알라딘’(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영진위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53일째인 7월14일 오전 10시, 드디어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알라딘’은 역대 25번째 천만 영화이자 역대 7번째 천만 외화로 등극했다. 외화 중에선 올해 역대 외화 흥행 신기록을 세운 1위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과 ‘아바타’(2009),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인터스텔라’(2014), ‘겨울왕국’(2014)에 이어 ‘알라딘’(2019)이 당당히 천만 클럽에 입성했다. 


영화 ‘알라딘’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알라딘’은 역대 5월 개봉 영화 최고 흥행작 및 역대 5월 개봉 첫 천만 영화 탄생, 역대 디즈니 라이브액션 영화 첫 천만 영화 탄생, 역대 디즈니 영화 중 1,029만6,101명을 동원한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 이어 2번째 천만 영화에 이어 조만간 이 기록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록을 깰 경우, 역대 뮤지컬 영화 최고 흥행 기록까지 세우게 된다.


지난해 흥행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킨 음악영화이자 994만 명 관객 동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도 해내지 못한 예측불허 흥행 신드롬이다. 


이같이 역대 외화 최초 흥행 역주행 천만 영화가 된 ‘알라딘’은 흥행 추이만 봐도 개봉 이후로 갈수록 가파른 흥행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알라딘’은 5월23일 개봉 첫 날 7만2,736명을 동원해 역대 천만 영화 중 유일하게 오프닝 10만 미만 관객 동원에서 무려 140배 이상 관객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개봉 6일째 100만, 11일째 200만, 16일째 300만, 19일째 400만, 25일째 500만, 30일째 600만, 34일째 700만, 39일째 800만, 46일째 900만, 53일째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뒤로 가면서 더욱 흥행 열기가 거세지는 대이변극을 연출했다.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더불어 ‘알라딘’은 5월23일 ‘악인전’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등극, 6월15일 ‘기생충’을 제치고 정상 재탈환, 6월21일과 24일 ‘토이 스토리 4’를 제치고 다시 한번 역주행하며 1위에 올라섰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제치고 개봉 7주차, 개봉 8주차 좌석판매율 1위를 차지했을뿐 아니라, 역대 영화 중 개봉 5,6,7주차 주말 관객수 최다 관객수까지 동원했다. 


또 ‘알라딘’은 역대 4DX 사상 최고 흥행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4DX와 4D 통합 90만 명을 넘어 이미 2014년 ‘겨울왕국’ 48만 명과 비교불가 수치로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다. 역대급 좌석판매율을 기록하며 최장기간 4DX흥행 신드롬을 일으킨다. 더빙 상영 포맷에서만 120만 명이 넘어 역대급 흥행 기록을 만들어냈다.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이같은 기적의 흥행엔 진흙 속의 보석 같은 주·조연과 한국 캐스팅이 한 몫 했다.


영화 ‘알라딘’은 개봉 전 지니 역 윌 스미스 캐스팅과 알라딘 역에 신예 메나 마수드 캐스팅으로 국내외에서 논란이 있었다. 


그러나 개봉 이후 여론은 이 모든 것들을 불식시키고 미스 캐스팅에서 단숨에 최고의 캐스팅으로 전환됐다.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영화 ‘알라딘’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알라딘 메나 마수드는 진흙 속 보석을 캐낸 놀라운 캐스팅으로 일약 할리우드 차세대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캐스팅 중 단연 신의 한 수는 윌 스미스다. 윌 스미스는 ‘알라딘’을 통해 본인 필모그래피 사상 역대 최고 월드 와이드 수익을 거두며 전세계 사랑을 다시 뜨겁게 받고 있다. 자스민 공주 역 나오미 스콧 역시 디즈니 프린세스 캐스팅 중 가장 적역으로 평가받으며 호평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에는 지니 역 노래만 참여하려던 정성화가 더빙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 당당하게 지니 역에 낙점 됐다. 정성화는 한국판 지니로 100% 대활약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미 뮤지컬에서는 ‘영웅’, ‘레미제라블’ 등 NO.1 뮤지컬 배우로 각광받고 있는 정성화는 디즈니 ‘겨울왕국’에 이어 역대급 더빙 영화 관객수를 불러일으키는 티켓 파워까지 보여줬다. 


영화 ‘알라딘’ 지니 역 한국어 더빙 정성화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이 같이 모두를 놀라게 한 신의 한수 캐스팅에 힘입어 놀라운 흥행 역사를 쓰고 있는 ‘알라딘’은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되면서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어드벤처로, 여전히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절찬 상영 중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기간 운영...일주일간 세월호기 게양 경기도가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추모 기간을 운영한다. 도는 7일간 광교 청사와 의정부 북부청사 국기게양대에 세월호 추모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세월호기는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와 함께 노란색 바탕에 검은 리본 그림을 담고 있다. 또한 도는 ‘1,400만 경기도민 모두 별...
  2. 관악구, 제79회 식목일 기념 탄소·미세먼지 줄이는“나무심기”동참 관악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4월 12일 관악산공원 양지지구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나무 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무 심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나무 식재 장소는 과거 건축물과 지장물 설치로 녹지가 심하게 ...
  3. 잠실야구장 내 38개 식음료 판매업체 다회용기 사용, 올 시즌 플라스틱 24톤 감축 기대 1인당 폐기물 발생량이 가장 높은 야구장이 일회용품 줄이기에 나섰다. 판매자‧관람객 모두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환경보호를 위해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를 낸 것이다. 서울시는 올 4월부터 잠실야구장 내 플라스틱 일회용기를 사용하는 38개 식음료 매장에 다회용기를 본격 도입해 올 시즌에만 약 24톤의 플라스틱 폐기...
  4. 박승원 시장, 신안산선 학온역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 추진 강조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1일 오후 생생소통현장 일환으로 신안산선 복선전철 학온역 공사 현장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이날 공사관계자로부터 학온역 출입구 예정부지 앞에서 신안산선 공사 현황을 보고받은 후 지하 터널 공사현장으로 내려가 관계자와 함께 공사장 안전관리, 시설물 등을 ..
  5. 제28회 수원특례시청노동조합 창립기념식 제28회 수원특례시청노동조합 창립기념식이 12일 팔달구 노블레스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수원시 환경관리원 320여 명과 이재준 수원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모범 환경관리원 5명에게 수원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준 시장은 “골목골목을 다니며 시민들의 깨끗한 하루를 책임져 주시는 환경관리원 여러분.
  6.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국내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삼성전자가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고지에 올랐다.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만에 1천대, 12일만에 3천대 판매에 이어 지난 주말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올인원 세탁건조기’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비스포크 AI 콤보의 ...
  7.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3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 통산 23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