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패션허브, 온라인 수주전시회 ‘서울 패션 온에어 2025’ 개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5-11-19 09:33:56

기사수정
  • 동대문 도매상권, 라이브커머스로 디지털 유통 전환 도전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는 실시간 온라인 수주전시회 ‘서울 패션 온에어 2025(SEOUL FASHION ON AIR 2025)’를 11월 1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서울 패션 온에어 2025` 포스터

이번 수주회는 오프라인 중심의 전통 유통 구조에 머물렀던 동대문 도매상권에 라이브커머스를 접목해 온라인 유통 및 글로벌 판로 확장을 시도하고, 블랙프라이데이 등 소비 집중 시즌과 연계해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동대문 기반 도매상인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해 온라인 유통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 참여 브랜드는 서울패션허브 육성 브랜드를 포함해 자체 디자인과 국내 생산·제조 역량을 갖춘 K-패션 의류 및 잡화 브랜드들로 구성됐다.

 

방송은 그립(GRIP), 클릭메이트(Clickmate), 페이스북, 도우인, 샤오홍슈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을 통해 송출되며,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방송과 소매상 대상 B2B 방송이 병행 운영된다. B2B 방송은 기존 거래처 및 소매점포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B2C 방송은 인플루언서 기반 팬덤 커머스 방식으로 진행돼 실시간 소통을 통한 브랜드의 판로 확대 및 신규 거래처 유입이 기대된다. 방송 일정은 행사 공식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서울패션허브는 올해 7월부터 누적 50회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하며 약 4억3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실적 중심의 운영 경험을 축적해왔다. 이번 수주전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부터 인플루언서 매칭, 방송 운영, 결제·정산,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전문 플랫폼과 협력해 통합 지원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반 유통 구조를 통해 도매 브랜드의 온라인 진입 장벽을 실질적으로 낮추고 있다.

 

서울패션허브는 이번 행사는 동대문 도매 브랜드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디지털 유통 구조에 안착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K-패션의 생산기지인 동대문이 온라인 수출 거점으로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4.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