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소사보건소, 아이들 대상 건강체험 프로그램 시작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8-05 11:10:56

기사수정

소사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아동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전했다. (사진 = 부천시)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부천시 소사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아동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5일 전했다.


‘여름방학 아동건강체험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지역아동센터 13개소 260명 아동의 건강생활 습관형성 돕는 프로그램이다. 


소사보건소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을 위해 또래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건강체험과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소사보건소는 지난달 26일 가람 지역아동센터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처음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조리 체험실에서 편식예방과 성장기에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에 대한 영양교육을 받고, 채소를 이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을 했다. 


조리체험에 참여한 한 아이는 “평소에 오이나 파프리카 같은 채소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으니 즐거웠다”고 말했다.


조리체험 이후에는 건강 체험관으로 이동해 올바른 잇솔질을 통한 충치예방법, 흡연이 우리 몸에 끼치는 해로운 영향 등 건강증진에 관한 교육과 안전교육을 체험관의 콘텐츠를 통하여 직접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선숙 소사보건소장은 “아동들이 건강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소사보건소의 건강체험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