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필드시티 부천점 9월 3일 오픈···쇼핑·문화 다 잡는다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8-09 15:01:25

기사수정

스타필드시티 부천점 개장이 오는 9월 5일로 결정됐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의 개장이 오는 9월 5일로 결정됐다. 프리오픈은 3일부터다.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은 부천시 옥길지구에 소재한 지상 9층, 지하 5층 높이의 도시형 쇼핑센터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마트가 입점 예정이며, 메가박스의 경우 3일 오픈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1일 발생교통량을 평일 11,382대, 주말 18,866대로 예상해 시 교통사업과와 경찰서, 스타필드시티의 협조 체제를 구성할 계획이다. ▲현장 합동 교통상황실 운영 ▲상황별 소통대책 시나리오 점검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구축 ▲사전 모니터링 조사 등을 통해 주민들이 우려하는 교통체증을 최소화하려 하고 있다.


한편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은 쇼핑센터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부천시는 지난 5월말 이마트와 업무협약을 맺어 스타필드시티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약속했다. 스타필드시티는 정원 49명 규모의 어린이집을 부천시에 20년간 무상임대할 예정이다. 당시 장덕천 부천시장은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한 국공립어린이집의 모범적인 운영으로 보육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7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도 협약을 통해 부천 관내에서 활동하는 만화작가들의 만화콘텐츠를 프로모션하는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진 만화작가들을 대상으로 만화 벽화 공모전 등도 진행한다.


그간 옥길지구는 부천시의 변두리에 위치해 영화관이나 쇼핑센터 등 문화생활로부터 소외된 지역이었다. 오는 9월 추석을 앞두고 스타필드시티가 개장함에 따라 주민들의 문화여건도 나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양천구, 공항소음대책 온라인 플랫폼 구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공항소음피해지역 주민의 편의를 위해 `공항소음대책 종합지원센터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다음 달 1일부터 공항이용료 지원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지난해 4월 개소한 공항소음대책 종합지원센터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센터 소개 및 역할, 공항소음방지법 개정 정보 등을 제공해 왔으나, ...
  2. 오세훈 시장, ``생활 밀착형 소프트웨어 혁신으로 약자동행 챙길 것`` “화합과 통합적인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우리 사회 약자 한 분, 한 분을 ‘생활 밀착형 소프트웨어’ 혁신을 통해 계속해서 약자와의 동행을 챙겨나가겠다.”오세훈 서울시장이 27일 오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열린 ‘2024 서울 약자동행 포럼’에서 특별대담에 참여해 지난 2년여 간의 ‘약자와의 동...
  3. 구로구, 고향사랑기부제 참여하시고 세액공제‧답례품 받으세요 구로구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독려에 나섰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속한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증진 사업 등에 활용하는 제도이다.  개인은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금액의 30%이내의 답례품이 제공되고 10만원까지 전액, 10...
  4. 금천구,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 6월 29일 개장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안양천 금천교 하부 둔치에 조성된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6월 29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안양천의 명소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 물놀이장`은 폭 17m, 길이 195m, 3,303㎡ 규모로 풀장 2개소, 정화장치, 수경시설(분수) 등을 갖추고 있으며 무료로 운영한다.어린이뿐만 아니라 영유아도 안전하게 이용할...
  5. 평화 염원 담고 달리는 DMZ 평화열차 광명역에서 출발 광명에서 출발하는 DMZ 평화열차가 오는 29일부터 2024년 첫 운행을 시작한다. 28일 광명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국민 평화 의식 함양 및 DMZ 생태와 평화적 가치의 재인식을 위하여 DMZ 평화열차를 운행한다. 이번에 운행되는 DMZ 평화열차는 KTX광명역을 기점으로 용산역, 일산역, 임진강역, 또는 도라산역에 도착 후 다시 KTX광명역으로 돌아오는 왕...
  6.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7. "첨단기술, 약자 위해 최우선" 오세훈 시장,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 탑승 오세훈 서울시장이 28일(금) 새벽 4시 누구보다 빨리 새벽을 여는 시민들과 함께 오는 10월 정식으로 운행될 예정인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를 탑승했다.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는 10월부터 도봉산역~영등포역(25.7km) 정식 운행을 앞두고 있으며, 시내버스 첫차보다 최대 30분 빠른 오전 3시 30분경 출발해 이른 아침을 여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