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시민이 답이다...미세먼지 시민제안 사업 36억 원 내년 예산 반영키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19-09-24 13:26:15

기사수정
  • 시민제안 47개 사업 검토결과, 14개 신규 사업 반영

광명시는 지난 6월 개최한 ‘미세먼지 줄이기 토론회’에서 시민들이 제안한 14개 사업, 36억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기로 했다.


내년 예산에 반영한 신규 사업은 △전기버스 보급 △전기화물차 보급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 지원 △흙 운동장 비산먼지 저감 사업 △역세권 공공공지 수목 식재 △초등학생 대상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토피어리 만들기 △IoT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상시측정 및 자동관제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기후에너지 시민학교 운영 등이다. 


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시민 실천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6월 시민 100여 명과 함께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6월 22일 시청대회의실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은 도로 위·사업장·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와 시민건강보호 및 미세먼지 정보전달 등 5개 분야 47개 사업을 제안하였으며 시는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14개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했다.


내년 예산은 오는 12월 열리는 광명시의회 정례회 심의·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미세먼지의 효과적인 줄이기 위해서는 지역 실정에 맞는 대응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의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제안해 주신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3월 연일 계속되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재난으로 규정하고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까지 미세먼지 농도를 18㎍/㎥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환경관리과를 중심으로 ‘광명시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최신뉴스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T, 수원에 `kt wiz 특화매장` 오픈…팬 체험 공간 마련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
  2. LG유플러스, `밝은 세상` 가치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가 ESG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열세 번째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
  3. 배추·과일 정부 비축 확대…여름철 먹거리·숙박 바가지요금 집중 단속 정부는 7월 2일 열린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여름철 먹거리 수급 안정과 휴가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다각적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배추 3.6만톤 방출, 김 양식장 확대, 주요 축산물 할인 등 물가안정 대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이형일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제1차관은 이날 오전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6월 소비자물가 동향.
  4. 중‧고교 수행평가, 2학기부터 수업시간 내 실시 원칙 강화 올해 2학기부터 전국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 운영 방식이 전면 개선된다. 교육부는 7월 2일, 학생들의 과도한 학습 부담을 줄이고 수행평가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수업시간 내 수행평가 원칙을 확립하고, 과제형 및 암기식 수행평가를 금지하는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수행평가는 1999년 암기 위주의 지필평가 한계를 보완..
  5. 삼성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두 명 중에 한 명 거주 중 설치… 1일 설치 만족도 증가 올해 상반기에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구매한 두 명 중에 한 명은 실제 거주하는 집에 시스템에어컨 설치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사나 리모델링으로 집이 비워져 있는 경우가 아닌, 실제 생활하고 있는 집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비중은 상반기 기준 2023년 전체의 24% 수준에서 2024년에는 48%, 올해에는 55%로 크게 늘어...
  6. 우리은행, 삼성카드와 함께 상품 출시·공동 마케팅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지난 1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삼성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 김이태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시너지를 발휘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
  7. 신한카드, 적립 혜택을 강화한 GS리테일 두 번째 PLCC ‘GS ALL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GS리테일과 함께 적립 혜택을 강화한 두 번째 PLCC인 ‘GS ALL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3000만 회원을 보유한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포인트’로 최대 12%까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2%를 적립해 주던 기존 카드에 비해 포인트 적립률이 최대 6배까지 높아졌다. 먼저 GS ALL 신한카드는 GS2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