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립시흥도서관 ‘2019년 제3회 금하헌책방’ 개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0-10 17:32:03

기사수정
  • 10월 2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헌책 및 장난감 판매 교환 장터 열려

금천문화재단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10월 26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2019년 제3회 금하헌책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하헌책방’은 주민들이 안 읽는 책을 가져와 직접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책 나눔 장터’다. 책을 공유하는 독서문화를 통해 헌책의 가치와 소중함을 재발견하고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제3회 금하헌책방’에서는 헌책과 함께 아이들이 더 이상 쓰지 않는 장난감도 가져와 이웃들과 공유할 수 있다.


‘제3회 금하헌책방’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 또는 가족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금하로 764)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7개 팀을 모집하며, 신청자들에게는 헌 책과 장난감을 사고 팔 수 있는 부스가 제공된다.


헌책방뿐만 아니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이용자들의 독서 감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메리고 드라이플라워 북캔들 만들기’를 진행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성인 이용자까지 참여가능하며 도서관으로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또,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헌책방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헌책방 구매 및 교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독서 퀴즈를 맞추는 ‘책사랑 독서퀴즈’도 열린다. 이 밖에 도서관 ‘꿈그림 캘리그라피 동아리’의 재능기부를 통해 멋진 수채 캘리그라피 엽서를 선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관계자는 “금하헌책방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2.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5.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