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대입 수험생 대상 힐링 프로그램 마련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7-12-08 13:42:12

기사수정
  • 경찰, 유해환경 감시단과 유해환경 개선 활동도 펼쳐


▲ 힐링프로그램 댄스공연 장면


구로구가 대입 수험생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이 스트레스도 풀고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도록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8일 밝혔다. 


힐링 프로그램은 오는 22일까지 구로고, 신도림고, 유한공고, 서울공연예술고 등 4곳에서 진행되며, 전체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도 준비됐다. 


구로구는 각 학교별로 사전 수요 조사를 실시해 댄스 공연과 영화 상영 등 희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영화 상영은 수험생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동주, 타임투게더)으로 선정했다. 댄스 공연은 ‘해설이 있는 댄스 콘서트’로 K-pop, 비보이, 팝핀 등 기본동작을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7일에는 구로아트밸리극장에서 뮤지컬 갈라쇼 공연이 열렸다. 


서울공연예술고 학생들이 배우와 스텝으로 나서 직접 무대를 꾸미고 연기했다. 관내 수험생 2000여명이 관람했다. 


한편 구로구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달 23일부터 이달 말까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구청 직원, 구로경찰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관내 편의점, 슈퍼마켓, 노래방, PC방, 유흥업소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위반 행위를 안내한다.


가출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구호활동과 음주, 흡연 등 일탈행위 예방 홍보 활동도 전개 중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수험생이 모처럼 책에서 벗어나 머리를 식히고 재충전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진학,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을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