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문화재단, ‘프로코피에프의 클래식 음악동화-피터와 늑대’ 선보여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0-28 16:23:47

기사수정
  • 10월 30일(수) 오후 7시 30분 금나래아트홀에서 가족클래식 공연

금천문화재단 이이 문화가 있는 날 ‘금천아트리지’ 7번째 공연으로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 작은 음악회 ‘프로코피에프의 클래식 음악동화–피터와 늑대’를 10월 30일(수) 오후 7시30분 금나래아트홀에서 선보인다.


‘프로코피에프의 클래식 음악동화–피터와 늑대’는 용감한 소년 피터가 숲속 늑대와 싸워 착한 오리를 구해낸다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나타낸 작품이다. 러시아 현대음악을 대표하는 프로코피에프가 어린이들을 위해 작곡한 곡이다. 동화의 등장인물들을 악기로 지정해 이를 절묘하게 표현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지휘자와 사회자가 무대에서 악기별 동물소리와 곡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이어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는 아름다운 선율로 음악동화를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은 총 70분간 진행된다. 4세 이상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5천원이다. 20명이상 단체, 장애인, 65세 이상,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20% 할인 받을 수 있다. 


공연티켓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예매포털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예매포털에서 예매 시 티켓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한편,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음악감독 황진)는 금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오케스트라단이다. 지난해 ‘금천아트리지-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에 이어 올해 이번 공연을 비롯해 12월 6회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있는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지역과 만나며 성장하고 있다. 

금천문화재단 이용진 대표이사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어른들까지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는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 가족클래식을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금나래아트홀에서 깊어지는 가을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