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동네 곳곳에 문화향기 ‘가득’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1-04 12:31:22

기사수정
  • 동별 골목축제, 활력영화제, 연극공연 등 이어져

 구로구 곳곳에서 문화행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척1동사무실에서 '황금빛 내 인생' 연극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구로구 제공)

구로구 동네 곳곳에 문화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6일 오류1동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 오류1동축제추진위원회가 홀몸어르신 50명을 모시고 오류문화센터에서 칠순, 팔순 잔치를 벌인다. 오케스트라와 민요가수가 흥겨운 공연을 선뵌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생일상 대접, 선물 전달과 함께 장수사진 촬영이 이어진다.


9일 오전 11시에는 꿈지락네트워크, 개봉1동 주민축제위원회 주관으로 골목축제 ‘개봉박두’가 개최된다.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한 경인로35길 일대 도로에서 클래식공연, 마을동아리 홍보대전,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사방치기, 딱지치기, 땅따먹기 등 골목놀이 체험과 다문화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펼쳐진다.

 

액세서리, 에코백,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벼룩시장), 각종 먹거리가 준비된 푸드트럭, 도시재생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 등도 마련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오류1동은 내달까지 구로문화원 5층 6강의실에서 ‘활력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달에는 이탈리아 특선 영화들을 선보인다. 5일 ‘시네마천국(1988)’, 12일 ‘인생은 아름다워(1997)’, 19일 ‘일 포스티노(1994)’를 상영한다.

 

22일부터는 매주 금요일 유명가수들의 콘서트영상 상영회를 이어간다. 22일 신해철 라이브, 29일 비틀즈 라이브, 내달 6일 김광석 슈퍼콘서트, 13일 조용필 평양콘서트, 20일에는 ‘나는 가수다’ 호주 공연 등을 상영한다.


지난달 30일 고척1동 남산어린이집에서는 ‘황금빛 내 인생’(극단 김동수컴퍼니) 공연이 있었다. 연극을 통해 인생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연극이 끝난 뒤에는 은퇴와 새 출발을 기념하는 의미로 ‘인생 2막 상장’을 수여했다.


수궁동에서는 26일 수궁골메뚜기 ‘식구가 됩시다’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온수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하루 동안 도시농부가 돼 벼베기, 탈곡, 고구마 캐기 등을 체험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민생·경제 우선… 여야 초당적 협력 필요” 국민의힘은 31일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경제·민생 법안 처리, 대통령 탄핵 논란, 외교·산업 정책 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명절 연휴 동안 많은 국민이 경제와 민생 문제 해결을 호소했다”며 “국회가 정쟁을 멈추고 여야가 협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첨단 에너지 3법과 반도...
  2. 사조위, 김해공항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 조사 진행 상황 발표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이하 사조위)는 31일 김해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와 관련해 사고조사 진행 현황을 발표했다.사조위는 프랑스 사고조사당국(BEA),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경찰 과학수사대, 소방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합동조사팀을 구성해 이날 사고기 현장감식 착수를 위한 위험관리평가를 완료했다.합동조사...
  3. 계양구, `2025년 제3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2월 5일까지 `2025년 제3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한다.계양구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구정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23년부터 매년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계양구 청년들을 대표해 1년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매월 회의를 ...
  4. 연수구, 백제 사신 오간 친화이구에 상징물 설치 추진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중국 장쑤성 난징시 친화이구에 백제와 남조 교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한 우호 상징물 설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이재호 연수구청장과 구의원, 공무원 등 10여 명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장쑤성 난징시 친화이구를 방문해 우호 상징물 설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이번 방문...
  5. `제6회 안성, 방방곡곡` 전시회 개최 지난 24일 안성중앙시장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등 간부 공무원, 학생,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안성, 방방곡곡` 전시회 오픈식이 개최됐다.2020년 제1회 전시회를 시작으로 `안성, 방방곡곡`은 한경국립대학교 건축학전공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답사한 내용과 안성 지역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건축적 제안들을 모아 안성시민에게 소개하기 ..
  6. 하나은행, 3,467억 원 민생금융지원 집행 완료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작년 1월 발표한 3,55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방안 중 공통프로그램 1,999억원 및 자율프로그램 1,468억원을 합산, 올해 1월까지 누적 총 3,467억원을 집행 완료했다고 밝혔다.먼저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의 공통 프로그램인 개인사업자 대출이자 캐시백을 1,999억원 집행 완료했고, 자율프로그램으로 서민금융진흥...
  7. 지역 상권 살리기, 군포愛머니로 함께 합니다 군포시는 소비 위축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기존 6%에서 10%로 확대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 지급은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시민들은 충전 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1인당 월 최대 40만원 충전 금액에 대해 적용되며, 매월 최대 4만원, 3개월간 최대 12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